르호봇, ‘제4회 염성시 국제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1인 창조 기업 비즈니스 센터를 포함 국내 38개의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하는 최다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가 ‘제4회 염성시 국제 우수인재 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중국 강소성의 가장 큰 도시인 염성시에서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중국 진출을 원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국제 우수인재 창업경진대회는 우수 인재들을 염성시에 유치하고 과학기술의 혁신과 창업 생태계 형성을 위해 르호봇이 함께한다.

총상금 35만 위안(한화 약 6천만 원)이 걸려있는 이번 대회는 1등 상 3명을 포함해 총 30명에게 상금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 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 중 염성에서 창업할 의사가 있는 청년(대학졸업자) 및 단체다. 또한 대회 종료 3개월 내 염성시에 법인을 설립할 수 있어야 한다.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china@ibusiness.co.kr)을 보내면 된다.

본 대회의 모집 기간은 8월 10일까지며 8월 1일부터 20일까지 서류평가를 통해 결승에 진출할 60팀을 선발한다. 결승은 9월 초 염성에서 열릴 예정이다. 20여 분간의 인터뷰 평가로 진행되며, 한국어 발표도 가능하다. 결승 기간 에는 무료 숙식과 예선 통과 기업을 위한 교통비 지원 등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르호봇 목영두 대표는 “제4회 염성시 국제 우수인재 창업경진대회는 중국 진출을 하려는 기업의 사업 계획을 검증할 기회가 되며 중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대회 종료 후 청년 창업 전문기금 및 현지 사무실, 전문가 멘토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염성에서 창업을 다음 해까지 이어나가는 경우 혜택이 더욱 확대된다. 최대 1억7천만 원의 창업지원금은 물론, 수상팀의 배우자와 자녀를 위한 주택, 차량 임대, 학교 우선순위 부여 등 수상자의 생활 편의를 위한 지원이 예정되어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