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커머스-경기창조혁신센터, 스타트업 육성 위해 손잡아

kt 커머스와 경기창조혁신센터가 손잡고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kt 커머스와 경기센터는 해보라, 아토큐브, 애니랙티브 등의 보육 스타트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t 커머스와 경기센터는 판매 지원, 품질 인프라 지원, 물류센터, 콜센터 지원, 마케팅 채널 지원, 제품 개발에 필요한 정보지원 등을 함께 추진함으로써 스타트업 육성과 더불어 상호 발전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kt 커머스가 보유한 품질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제품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품질 테스트를 거친 스타트업에게 ‘kt 커머스 품질인증서’를 발급하고, kt 커머스가 보유한 물류센터와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개방한다.

친환경 원목을 사용해 아이들의 교육 상품을 만드는 ‘아토큐브’가 품질혁신센터를 통해 환경시험, 충격 및 진동 시험 등의 테스트를 마치고, 인증관리, 생산공정 관리 등 전반적인 품질관리에 대한 컨설팅도 받은 것이 하나의 예시다.

이경준 kt 커머스 대표는 “스타트업의 신제품 개발 및 안정적인 경영 활동을 위해 갖춰야 할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