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이노베이션 어워드 대상은 스마트 줄자 ‘베이글랩스’

15일 퀄컴한국인터넷진흥원이(KISA) 주관한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 & 쇼케이스 우승자는 스마트 줄자를 만드는 베이글랩스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은 침을 이용한 배란일 체크 키트 바이탈스미스가 받았으며 우수상은 영유아 웨어러블 디바이스 올비가 차지했다.

8Z2B5902

인터넷진흥원과 퀄컴이 IoT 유망 기업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IoT 분야 중소형 기업 10팀이 IoT 관련 기업 관계자 및 VC를 대상으로 기술, 서비스를 소개하는 쇼케이스 방식으로 진행됐다. 총 8천 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던 어워드의 대상 수상자인 베이글랩스에게는 2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최우수팀 바이탈스미스와 우수팀 올비는 각각 2천만 원과 천만 원의 상금을 거머줬다. 나머지 발표 7팀은 각 5백만 원의 상금과 혁신상을 받았다.

8Z2B5869

어워드 심사에는 퀄컴의 하병우 이사, 권일환 이사, IBM 전용훈 차장, CISCO 최귀남 상무, LGU+ 이주훈 팀장, 마젤란기술투자 이지애 부장이 참여했다.

발표장 외부에는 스타트업 부스가 설치돼 행사 참석자들이 직접 참여 스타트업의 제품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8Z2B5854

8Z2B5864

8Z2B5859

8Z2B5865

대상 수상자 베이글랩스의 박수홍 대표는 “스마트 줄자를 통해 혁신을 이뤄내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을 주관한 인터넷진흥원은 “앞으로 IoT글로벌 민관협의체와 함께 유망 기술을 보유한 초기 IoT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 발표 팀

나란
나란은 초소형 무선 손가락 마이크 로봇과 홈 게이트웨이 서버 플랫폼(프로타)을 만드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인 마이크 로봇 ‘푸쉬’는 벽면 조명 스위치, 멀티탭, 등에 부착해 다양한 사물인터넷을 이용해 제어할 수 있다.

EYL
EYL은 방사능 원소를 활용한 초소형 양자 난수 생성기를 활용한 IoT 보안 솔루션을 개발한다. 불규칙한 임의 숫자를 의미하는 난수를 활용해 전자금융거래, 보안 등에서 사용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올비
0~24개월 이하 영아 전용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올비는 디바이스에 연동된 앱을 통해 아기의 실시간 건강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 복부 주변 기저귀 밴드에 클립 형태로 착용할 수 있으며 아이의 피부온도, 수면 패턴, 수면 중 호흡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티터링 할 수 있다.

베이글 랩스
베이글 랩스는 사이즈 기반 빅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사물의 길이 측정 및 기록, 분석이 용이한 스마트 줄자를 만든다. 줄자를 직접 대고 눈금을 읽을 필요 없이 자동으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측정한 길이는 모바일로 쉽게 전달할 수 있어 따로 종이에 메모할 필요가 없다.

바이탈 스미스
침을 활용한 배란일 체크 키트를 개발하는 바이탈 스미스는 난임 여성들이 앱으로 손쉽게 배란일을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한국과 미국에 특허 출원을 했으며 소변으로 배란일을 확인하는 기존 방식과 다르게 타액을 통해 여성의 호르몬 수치를 정확하게 분석해 지속적인 데이터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엠트리케어
엠트리케어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모바일 헬스케어 제품 개발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써모케어 스마트 체온계와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으로 세계인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스마트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넥시스
넥서스는 산업현장용 스마트 헬멧을 만드는 기업으로 헬멧에 부착된 카메라를 LTE48 통신 기능으로 연결할 수 있는 웨어러블 관제 플랫폼 ‘헬프 웨어’를 개발한다. 건설현장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근로자 안전을 지키고 유독가스 누출 등 긴급 상황을 감지한다.

토이 스미스
토이스미스는 IoT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인터넷 연결과 디바이스간의 연결뿐만 아니라 다양한 센서들을 쉽게 연결하고 동작 시킬 수 있는 확장성과 위치측위에 필요한 비컨과 스캐너를 하나의 제품에서 구현한다.

네오비
스마트 도로조명 시스템으로 원거리용 상향 통신망인 IoT 용 LTE 통신 모듈 기술이 적용된 가로등의 센서를 통해 전력 사용량 및 교통/보행자 통행량 등을 통합관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에이아이엠컴
해상 선박용 LTE 기반 무선보안통신 단말기로 선박의 기울기 상태를 측정해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통합 센서( 온도, 습도, 조도 등)를 포함한 해상용 LTE IoT 통신 라우터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