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한콘진, ‘VR 콘텐츠 제작 지원 프로젝트’ 시작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이 ‘가상현실 콘텐츠 프런티어 프로젝트’와 ‘2차 K-CT 단비 현장 분야’ 사업설명회를 7월 29일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개최하고, 8월 22일까지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가상현실 콘텐츠 프린티어 프로젝트’는 문화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다. 가상현실 콘텐츠의 초기 기획부터 연구개발, 스토리 연구, 제작, 유통 등 가상현실 콘텐츠 생애주기 전 단계를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단비 프로젝트’는 문화산업 현장 맞춤형 기술개발을 위한 프로젝트다. 기획력과 아이디어가 뛰어난 업체들에게 ‘단비’와 같은 문화기술 연구개발(CT R&D) 자금을 지원해 즉각적인 성과 창출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 공모부터 단계별 프로세스를 개선해 본 연구개발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가상현실 분야는 최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나 이를 활용하는 콘텐츠는 매우 부족한 상황”이라며“R&D부터 콘텐츠 제작까지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통해 가상현실 대표 콘텐츠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프론티어 프로젝트’와 ‘단비 프로젝트’ 연구개발 지원대상은 문화산업 관련분야의 기술개발이 가능한 기업 및 기관이다. 8월 22일까지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연구개발정보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프런티어 프로젝트와 단비 프로젝트 실행 이전 지난 7일 ‘콘텐츠로 선도하는 가상현실(VR) 산업 생태계’ 육성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