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O2O 마이리얼플랜, 캡스톤-미래에셋으로부터 12억 투자 유치

보험 O2O 서비스 ‘마이리얼플랜‘ 운영 스타트업 ‘아지지넷’이 캡스톤파트너스와 미래에셋벤처로부터 12억 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로 마이리얼플랜은 총 27억 원 규모의 누적투자액을 기록했다. 작년 8월 초기투자전문기업 더벤처스로부터 6억 원의 초기투자를 하고, 약 1년 만에 이루어진 것이다.

마이리얼플랜은 보험가입을 원하는 고객과 보험설계사를 이어주는 역경매 보험 중개 서비스다. 부동산 업계의 ‘직방’과 비슷한 모델이다. 다수의 보험설계사가 제출한 가입설계서가 보험 분석 시스템을 거쳐 고객에게 전달되고, 고객이 선택을 하면 상담이 시작되는 구조다.

이번 투자에 대해 미래에셋벤처투자 관계자는 “다양한 종류의 보험특약 사항을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과 매칭시켜주는 마이리얼플랜이 커져가는 온라인 보험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마이리얼플랜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신규서비스 개발을 앞당김으로써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다면 명실상부한 최고의 보험 중개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마이리얼플랜의 보험분석 시스템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TIPS프로그램(민간투자지도형 기술창업지원)에 선정 되기도 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