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툰, 워터건 서바이벌 수익금 전액 ‘부천희망재단’에 기부

웹툰 플랫폼 ‘탑툰‘ 운영 스타트업 ‘탑코믹스’가 지난달 27일, 제19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의 부대 행사로 진행했던 ‘워터건 서바이벌’의 수익금 전액을 부천희망재단에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기부금은 워터건 서바이벌 행사 수익금 외에도 탑툰의 자발적인 기부금을 같이 기부했다. 기부금은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도록 저소득층, 차상위계층, 모자가정 등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탑툰 워커건 서바이벌 수익금 기부 전달식이 부천희망재단 사무실에서 진행됐다. (왼쪽부터 김범용 부천희망재단 이사장, 김춘곤 탑툰 대표)

최근 탑툰은 기업으로서 이익만이 아닌 지역사회 발전과 더불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이색적인 기부 행사인 ‘2016 BED RACE’ 개최, 명지대학교 후원금 지급 등 다양한 기부를 펼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김춘곤 탑툰 대표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참여자들의 웃는 모습과 행복한 모습들을 보면서 마음이 홀가분하고 기뻤다”라며 “최근 이루어진 BED RACE나 워터건 서바이벌과 같이 참여자도 즐거운 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해할 수 있는 기부문화에 앞장서고 싶다”고 전했다.

더불어 김범용 부천희망재단 상임이사는 “문화도시 부천에서 문화행사를 통한 기부금을 전달받게 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이번 탑툰의 2016 BED RACE 수익금 기부가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의 문화수준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