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서울 주요 대학가 ‘원룸 월세’ 분석 자료 발표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 운영 스타트업 스테이션3는 방학 기간을 맞아 서울 주요 대학가 인근의 원룸 월세를 분석한 자료를 공개했다.

다방에 따르면 서울 주요 대학가(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서울교대, 서울대, 숙명여대, 연세대, 중앙대, 한양대, 홍익대, 가나다순)의 평균 월세는 48만 원, 보증금은 1,158만 원으로 나타났다.

특히, 월세가 가장 저렴한 곳은 원룸 매물이 가장 많은 서울대 근처인 봉천동, 신림동 지역으로, 이 지역의 평균 월세는 37만 원이었으며, 중앙대 근처 상도동의 원룸 평균가도 39만 원으로 40만 원 미만의 월세 평균가를 보였다.

한편, 50만 원 이상의 월세 평균가를 보인 곳은 두 곳으로, 홍익대 근처인 서교동, 창전동의 월세는 51만 원, 서울교대가 있는 서초동의 월세는 72만 원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방에서 발표한 서울 주요 대학교 평균 원룸 월세 지도

그 외 한양대, 고려대, 연세대, 건국대 지역의 원룸 월세 평균가는 46만 원에서 49만 원으로 비슷한 수준을 보인다.

이번 자료는 다방에 등록된 서울 지역 매물 4만여 건 중 월세 매물이 많은 주요 대학가의 원룸 월세를 분석한 자료로, 다방은 지속적으로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부동산 관련 자료를 공개할 계획이다.

박성민 스테이션3 다방 사업본부장은 “2학기를 맞이해 다방을 통해 방을 찾는 사용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게 이번 자료를 공개했다”라며 “부동산 방문 전 반드시 평균 시세와 입지, 주변 시설 등의 조건을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 주요 대학가 월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분석자료는 다방 공식 페이스북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