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위해 뭉친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출범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생태계 발전을 지원하고, 스타트업 공동의 이익을 대변하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오는 9월 26일 출범한다.

ksf

코리아스타트업포럼에 따르면, 지난 5월 30여곳의 대표 스타트업이 포럼 추진을 위한 준비회의를 마쳤다. 이후 여러 차례 회의를 통해 포럼 구성과 주요사업 등 논의를 위한 운영위원을 구성하고 발족을 준비하고 있다.

운영위원으로 비네이티브 김문수 대표, 야놀자 이수진 대표,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 이음 김도연 대표, 한국NFC 황승익 대표가 선임됐다. 출범 이후 운영위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는 여타 기관이 아닌 스타트업 스스로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 성공사례 공유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이해 확산과 부정적인 인식 전환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 ▲스타트업 네트워크 활성화 ▲다양한 시장 참여자들과의 상생 ▲스타트업 규제 개선 공론화 ▲법률자문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특정 스타트업의 이익을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스타트업 업계를 대변하는 만큼 건강한 스타트업 활성화에 뜻을 동참할 수 있는 스타트업 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포럼 가입을 원하는 스타트업은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사무국 (Tel:02-563-4628, yran@kinternet.org)으로 문의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