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엔젤스 8월 투자설명회, 교육과 IoT, 오타쿠 문화를 소개하다

빅뱅엔젤스는 지난 8월 24일, 롯데 엑셀러레이터에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유망기업 투자유치설명회인 “빅뱅엔젤스 8월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8월 투자설명회에서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쉽고 편하게 지원하는 IoT교구를 개발하는 “에브리킷”과 아시아 시장에 설치가능한 유일한 Wi-Fi 기반의 조명 스위치를 개발하는 “고퀄”, 오타쿠 이벤트용 온오프믹스 ‘오타카츠’를 제공하는 “캡슐코퍼레이션”이 초청되어 각각 1시간의 발표와 Q&A 시간을 가졌다.

everykit

에브리킷은 모듈을 조립해 기능을 부여하는 방식의 교육 도구다

‘에브리킷’은 초등학생을 타겟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쉽고 편하게 지원하는 IoT교구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용 제품들이 있지만, 어려운 사용방법과 비싼 가격, 부족한 컨텐츠로 인하여 널리 사용되지 못하고 있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에브리킷은 코딩이나 배선 연결 등의 복잡한 과정 없이 USB 형태의 모듈을 결속하는 것만으로도 전등 스위치 조작, 선풍기 작동 등의 결과물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온도 측정, 블루투스 등 모듈이 있으며 모듈만 교체하면 무한대로 서비스 확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현재 교구와 함께 교육 컨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에 B2C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 및 공유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은 물론, 리모컨으로 조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고퀄은 와이파이 기반 스마트 조명 스위치 ‘블루스위치’를 개발하고 있다. 블루 스위치는 별도 장비가 필요 없이 기축, 신축 건물 어디에서나 쉽게 설치가 가능한 스마트 조명 스위치다. 스마트폰 없이도 리모컨으로 조명을 켜고 끄고, 앱을 켜지 않고도 간편하게 조명을 제어할 수 있다.

블루 스위치는 최대 3구의 조명을 제어할 수 있으며 앱 상에서 최대 10개의 스위치를 제어할 수 있다. 알람 기능과 타이머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자 접속 여부를 판단하여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변경해 주는 에코 모드 등을 탑재했다.

고퀄은 2014년 설립 이후, 한국에서 많은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을 거머쥐었으며 지난해 초, ‘삼성벤처투자’로부터 Seed Round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오타카츠는 오타쿠 전용 이벤트 서비스로 현재 베타서비스 중이다.

‘캡슐코퍼레이션’의 ‘오타카츠’는 오타쿠를 위한 이벤트용 온오프믹스이다. 동인작가들 혹은 주최자와 소비자들을 연결해주는 이벤트 정보 플랫폼이 없고, 동인작가들과 작품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정리된 광고 매체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에 주목하여 ‘오타카츠’가 만들어지게 되었다. ‘오타카츠’는 베타 버전으로 올해 안으로 일본자회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