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째주 스타트업 이벤트

네오스프링 –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 개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네오스프링이 9월 20일부터 29일까지 총 10일동안 인천지역 창업보육센터 및 기관과 함께 모의 크라우드펀딩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 크라우드펀딩대회에 참여하는 기업은 창업보육센터에서 추천한 기업으로, 세계최초 LED 인식표 개발 업체인 ‘네오팝’, 근거리 통신을 활용한 사용자 매크로 버튼을 개발한 ‘아이엠에이’, 수입유통혁신을 가져올 초저가 이커머스 종합몰 ‘jilli(질리)’, 인덱스형 주방용품을 개발한 ‘BL’, 구강세정기를 앞세운 가정용전기기기 ‘가그로주식회사’, 목재를 활용한 새로운 사업을 개척하고 있는 ‘뿌리산업인터네셔널’까지 총 6곳이다.

모의 투자자는 총 1천만 원의 가상투자금을 제공받게 되며, 1개 기업당 최고 2백만 원까지 투자할 수 있다. 참여한 투자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미니4(1명), 문화상품권 5만 원권(2명), 문화상품권 3만 원권(2명)을 증정한다.

모의 크라우드펀딩대회에 더욱 자세한 사항은 네오스프링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쏘카 – #아트쏘카 출시 기념 이벤트

카셰어링 쏘카가 ‘스트리트 오아시스’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의 작품을 랩핑한 #아트쏘카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트리트 오아시스’는 카셰어링과 예술 문화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다. 아트쏘카는 쏘카 차량을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으로 랩핑해, 이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개성 있고 차별화된 쏘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쏘카는 이번 아트쏘카 운영을 기념해 회원 가입 시 기본 3시간 무료 쿠폰을 증정하며, 친구를 초대하면 각각 1만 원 상당의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이벤트 내용을 해시태그(#아트쏘카, #쏘카)와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아티스트들의 한정판 굿즈와 핀뱃지, 원화를 증정한다.

더불어 자신의 마음에 드는 아티스트를 선택 시 쏘카가 해당 아티스트에 3천 원을 후원하며, 후원금은 해당 아티스트의 창작활동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카카오 –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 서비스 통합 기념 이벤트

카카오는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 서비스의 모금함 기부를 ‘같이기부’ 메뉴로 통합하고, 시간 기부 기능을 담은 ‘같이타요’ 메뉴를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같이타요’ 메뉴는 이용자들이 직접 시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어떤버스’와 이야기를 통해 관계 회복을 돕는 ‘속마음버스’ 콘텐츠로 구성된다.

이를 기념하여 카카오는 10월 31일까지 속마음버스 신청자와 후기를 작성하는 사람에게는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서 제작, 판매하는 속마음 버스 모래시계를 증정한다.

이벤트에 더욱 자세한 사항은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