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당무, 제5회 신광 국제 애니메이션 어워즈 수상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 홍당무가 스튜디오더블유바바(주)·KBS와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 ‘매직어드벤처’가 중국 서안에서 열린 제5회 신광국제애니메이션어워즈(이하 신광국제어워즈) 베스트 TV시리즈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안 실크로드 애니메이션 국제예술제 산하 신광국제어워즈는 중국 서안시와 중국티비예술가협회 카툰예술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국제대회이다. 매년 유럽, 미주,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전세계 약 20여개 국가의 2000여개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작품이 참여하는 대규모 시상식이다. 애니메이션 영화, 애니메이션 TV시리즈, 만화 등 총 12개 분야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기준으로 우수 작품을 선발한다.

‘매직어드벤처’는 15분물 52부작 시리즈로 구성된 정통 판타지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24일 KBS 1TV를 통해 정식방영도 시작했다. 매직랜드의 공주 ‘올리비아’와 인간세계의 ‘잭’·‘벨라’ 남매 등 매직키즈들이 어둠의 마법사 ‘다크’에 맞서 매직랜드를 지키는 믿음과 성장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이퓨쳐와 공동개발해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 받았던 학습만화를 원작으로 탄탄한 스토리를 더해 완성한 작품이다.

이번 KBS 정식 방영을 통해 라이선스 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보문고 핫트랙스에 설치된 ‘매직어드벤처 존’에서는 에코백, 필기류 외 문구 팬시상품, 영어학습도서 등의 다양한 상품이 판매중이다.

매직어드벤처는 지난 2014년 ‘KBS애니메이션공모’에 선정되면서 본격적인 제작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교보문고, 이퓨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센트럴투자파트너스가 속속 파트너로 참여했다. 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5년 가족용 애니메이션 본편 지원사업’과 서울산업진흥원의 ‘2015년 캐릭터상품화 개발 지원사업’에도 선정됐다.

또한 지난 5월 국내 최정상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멤버 키(Key)가 부른 주제곡 ‘Key Of Secret’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공개 하루만에 2만 뷰를 넘으며 화제를 모은바 있다.

강호양 홍당무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한편 다양한 해외배급에 청신호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여러 호재를 기반으로 cel벤처단지 입주기업들과의 다양한 콘텐츠 융·복합을 활발히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