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노매드 2016 인터뷰(1)] 부동산 VR 시장 뚫는 엣카르타

스타트업 노매드 참가팀은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액셀러레이터인 파운더스 스페이스(Founders Space)에서 현지 프로그램을 진행 중입니다. 오는 5일(현지시간) 데모데이를 앞둔 팀들의 각오를 들어봤습니다.

1_9yohpqe1wsc6zjtglx_dzg
앳카르타 김수종 대표

회사소개를 부탁드려요
엣카르타는 3차원 휴대형 모바일 공간 스캐닝 기술 기반으로 부동산 사업용 증강현실/가상현실 콘텐츠 서비스를 주력하고 있습니다.

회사 서비스를 간단히 부탁드려요
휴대형 모바일 3차원 공간 스캐닝 기술을 통해 3차원 공간을 구성과 실시간 컬러 텍스추어 맵핑을 통하여 현실감 있는 3차원 공간을 제작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공간에서의 자유보행과 실사 경험등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 시키는 서비스입니다.

회사 구성원에 대해서 소개부탁드려요
•CEO and Co-founder: 김수종, 전 SENION LAB Asia Pacific VP, 삼성전자, KOSDAQ 상장 경험.
•COO and Co-founder: 홍영락, 전 LG 실트론 상무, 중국/일본 마케팅 담당
•Advisory: Shawn Silk, 전 미국 CBRE 수석 부사장, 현 Realquidity 대표
•Advisory: 도락주, 현 고려대 로봇융합 연구소 교수

스타트업노매드에 참여하게 된 계기
보유 기술과 사업 성장성 및 시장성을 검증하며, 엣카르타 사업이 추구하는 목표시장인 미국과 중국 시장에 대한 사업성 확장 및 투자 유치 목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어요.

미국에 와서 느낀 점
개방적인 문화와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사업성을 검증과 더불어 글로벌 네트워킹을 통한 대내외적 역량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되네요.

파운더스 스페이스에 대한 느낌은?
스타트업 육성에 대한 전문성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유하여 스타트업 기업을 자각 시키고, 미국 현실을 반영한 스타트업 초기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됩니다.

제일 인상깊었던 (도움이 되었던) 파운더스 스페이스의 세션은?
저는 렉쳐보다 멘토링이 현실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

가장 마음에 드는 멘토와 멘토링에 대해서 공유해 주신다면?
Alessandro Zago입니다. 경쟁사의 직접 언급을 자제하는 제한된 소개 자료에 대해, 직접적 언급과 비교를 통한 적극적 대응 자료와 전략을 구성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어요.

함께 참가한 다른 스타트업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짧은 기간이지만, 스타트업이 원하는 바를 단기간안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받을수 있는 결과를 바라기 보다는 프로그램 기간을 통해 미국의 문화와 우리와는 다른 사람들의 생각, 행동 양식등을 경험해보고 이런 경험들이 글로벌 사업을 준비하는데 간접적이지만 경험적 영감을 받는 기회가 되었으며 합니다.

데모데이를 위한 각오는?
큰 실수 없이 지금까지 준비한 대로의 피칭 결과가 나오면 좋겠습니다.

3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