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힘내라 청춘’ 캠페인 진행

카카오기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kakao’ 를 통해 오는10일부터 한 달간 ‘힘내라 청춘’ 캠페인을 진행한다. 힘내라 청춘 캠페인은 2030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다양한 공익 프로젝트에 대한 온라인 모금 캠페인이다.

카카오는 지난 9월 8월부터 한 달간 사단법인 시민과 함께 청년을 대상으로 소외된 이웃, 소수자, 사회변화와 인식개선 등 다양한 공익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공모 받았다. 이를 통해 접수된 프로젝트들을 심사해 그 중 14개를 모금 대상 프로그램으로 선정, 프로젝트 마다 각각 1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고 네티즌 모금을 진행한다.

kakao2-30대 화상 환자와 함께 걷기 캠페인 ‘with Earth n Us’, 시각 장애인을 위한 이동식 오디오북 제작 버스 프로젝트 ‘라이터스’, 아동·청소년 성폭력 예방을 위한 클린 사이버 캠페인 ‘집에 가는 길’ 등 힘내라 청춘 캠페인의 14개 프로젝트는 같이가치 with kakao의 ‘힘내라! 청춘’ 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한번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힘내라 청춘 캠페인은 해시 태그(#힘내라청춘) 로도 등록돼 있어 모금함을 쉽게 찾고 기부할 수 있다.

또한 네티즌이 프로젝트를 SNS공유, 응원, 댓글 작성을 할 때마다 카카오가 100원씩을 추가로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을 적용한다.

같이가치 with kakao 는 온라인을 통해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모금에 참여해 기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주제 선정에서부터 실제 모금까지의 전 과정을 네티즌의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가는 신개념 모금 서비스다. 지난 9월 6일 기준 이용자 기부 1천만건을 돌파하며 온라인을 통한 새로운 기부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같이가치 with kakao 에서 지난달까지 진행된 모금 프로젝트는 총 6,724개에 달하며 모금된 기부금은 약 125억원에 달한다. 프로젝트당 약 3천여명이 모금에 참여해 400만원 이상의 기부금을 모으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