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팟라이틀리, 브랜드 디자인 컨설팅 ‘064스튜디오’ 인수

브랜드 퍼블리싱 기업 ‘스팟라이틀리’가 브랜드 디자인 컨설팅 회사 ‘064스튜디오’를 인수했다. 064스튜디오의 BI는 그대로 유지된다.

스팟라이틀리에 인수된 064스튜디오는 14년 7월에 설립된 이후 백열전구 기업 ‘일광전구’의 통합 리브랜딩, 미국 킥스타터 147만 달러 펀딩 성공 스타트업 이놈들연구소 SGNL의 제품 디자인과 브랜딩, 남성 면도기 브랜드 ‘블락(Blak)’의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스팟라이틀리는 이번 인수에 관해 “브랜드를 기반으로 하는 ‘디렉트 투 커스터머(Direct to Customer)’ 시장이 앞으로의 미래 커머스 분야에서 가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로 생각했다”라며 “064스튜디오는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공간 브랭딩의 핵심인 디자인 영역에서 독자적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고, 스팟라이틀리가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퍼블리싱 영역과의 시너지가 분명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전했다.

권순만 064스튜디오 대표는 “제품이 마켓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디자인, 브랜딩 뿐만 아니라 영업, 마케팅, 세일즈, 물류 등 좀 더 전문적인 영역에서의 긴밀한 지원이 필요하다 판단해 스팟라이틀리와 함께 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황현승 스팟라이틀리 대표는 “기존에는 유통을 바탕으로 한 플랫폼 중심의 커머스가 전면에 나섰지만, 최근에는 달러 쉐이브(Dollar Shave), 와비 파커(Warby Parker)와 같이 제품을 기반으로 한 커머스의 모델이 성장하고 있다”라며 “064스튜디오와 함께 사용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제품들을 만들 수 있을 것이고, 좀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의 제품들을 가치 있는 브랜드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