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재단, 린스타트업 프로그램 !mpact 1boon 챌린지 in 성남 개최

cap-2016-11-16-13-49-29-820

성남산업진흥재단은 지난 8월 카이스트 창업원과 협력하여 개최한 린스타트업 캠프에 이어 올해 들어 두번째 린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린스타트업은 미국 실리콘밸리 벤처기업가 에릭 리스가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가 최소한의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여 고객 반응을 살핀 후 개선 내용을 사업계획에 반영하는 것을 반복함으로서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창업 방법론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의 단일 행사 범주에서 벗어나 온라인과 오프라인 네트워킹 행사가 결합된 점이 눈에 띤다.

11월 14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프로그램은 린스타트업 방법론적 강의와 온라인 멘토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2월 1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는 1분 피칭 무대와 린스타트업 강연, 모의 IR, 네트워킹 등 참가자들의 직접적인 소통을 돕고 세부적인 전략을 분석할 수 있도록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멘토진은 네오플라이, 프라이머, 씨엔티테크, 디캠프 등 국내 정상급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분 홍보 동영상 제작, 성남창업센터 입주 및 사업지원 프로그램 이용, 업무용 노트북 증정 등 사업을 구상중인 초기 창업자라면 전국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