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디자인-제조 스타트업 전시회 ‘뉴 메이커스 코리아 2016’ 25일 개최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북부 허브)가 디자인, 제조 분야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뉴 메이커스 코리아 2016(New Makers Korea 2016)’ 전시회를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의정부 북부 허브에서 개최한다.

전시회는 디자인, 제조 분야의 스타트업들의 아이템을 소개하는 ‘전시 부스’,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부대행사 ‘토크콘서트’, 전시 참가업체 최우수 10팀의 ‘미니 데모데이’로 구성되어 있다.

‘MDC 공동창작 프로젝트’ 부스에는 커피찌거기로 디자인 제품을 만드는 트리의 조명 ‘씨룩스’가 전시된다. ‘MDC 공동창작’은 북부 제조기업과 스타트업 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사업화를 돕는 프로젝트다.

소규모 창작자 및 스타트업 지원한 ‘행복 스트리트 마켓’ 부스에는 보자기를 모티브로 한 조립식 가방 ‘모디백’, 반죽 모양 조립식 행거 ‘도우’, 자개 소재 디자인 ‘네이커 소반’ 등이 전시된다.

이 밖에도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체험과 인터랙션 디자인 작품 등도 만나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부대 행사로 마련된 ‘토크콘서트’에는 와디즈 황인범 마케팅팀장, 애드쿠아 전훈철 대표, 디자인 메소즈 김기현 대표 등이 참석해 제작자 환경 및 브랜딩에 관해 관람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미니 데모데이에는 전시 참가업체 최우수 10팀이 심사위원과 청중평가단 앞에서 자사의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북부 허브를 운영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뉴 메이커스 코리아는 지난 1년간 북부 허브의 지원을 받은 제품을 한자리에 집대성하는 행사로 예비창업자들의 도전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와 의정부시의 협력으로 설립된 제조업, 콘텐츠 융합 특화 지원센터다. 제품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디어 보유자들에게 교육과 멘토링, 창업공간, 네트워킹, 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영상 및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와 3D프린터, 레이저커터, UV 프린터 등 제작 장비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