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옴니태스킹 브라우저 ‘웨일’ 베타 출시

네이버가 옴니태스킹을 지원하는 브라우저 ‘웨일’을 베타 출시한다.

웨일은 생활환경지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5년간 네이버가 자체 개발해온 웹 브라우저 기술과 인공지능 기술이 녹아들어 있는 옴니태스킹 브라우저다. 옴니태스킹은 여러 창을 띄우지 않고, 하나의 창 안에서 모든 작업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특정 단어를 드래그하면 검색 결과가 팝업으로 뜨는 ‘퀵서치’, 외국어로 구성된 페이지와 이미지 형태의 텍스트도 영역을 선택해 번역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변역 기능에는 자동 통역 앱 ‘파파고’에서 사용하는 인공신경망 기술이 적용됐다.

이 밖에도 웹 페이지 실행 중 뜨는 팝업 창을 오른쪽에 모아 관리하는 기능과 파싱, 파밍 등에 대한 자체 보안 시스템도 구축되어 있다.

네이버는 “웨일을 통해 웹 서핑의 개념에서 벗어나 훨씬 더 넓은 공간으로 이용자들이 정보를 찾아 자유롭게 탐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웨일 김효 리더는 “쇼핑, 검색 등 인터넷을 이용하다가 브라우저 창들이 쌓여지는 ‘투매니탭스'(too many tabs) 현상을 없애고 이용자들에게 콘텐츠를 한번에 보여줄 수 있는 검색 환경을 제공하고자 웨일 스페이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자동 번역, 팝업 관리 등 실생활 속에서 브라우저를 사용하며 느끼는 다양한 편리함을 제공하며 완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