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내비, 오픈 API 공개…”외부 개발사와 스타트업 지원할 것”

카카오가 카카오내비 오픈 API를 전면 공개한다.

카카오는 카카오내비 길안내 API를 카카오 SDK에 추가하여 카카오 개발자 페이지에 공개한다고 2일 발표했다.

기존 개별 요청 및 제휴를 통해 제한적으로 제공해온 카카오내비 길안내 API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 것이다.

개발자는 카카오내비 오픈 API를 활용해 내비게이션을 자체 개발하지 않아도 자사 서비스에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카카오내비 오픈 API는 ‘길안내 받기’와 ‘장소 공유’ 두 가지 핵심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길안내 받기를 사용하면 클릭 한 번 만에 선택한 위치로 바로 길안내하는 기능을 장소 공유를 사용하면 카카오내비 내 ‘상세 페이지’로 연결해 장소 저장/공유하거나, 경로 옵션 및 이동 정보 확인 기능 등을 자사 서비스에 덧붙일 수 있다.

특히 카카오내비는 HTML5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통신사, 카카오내비 앱 설치 유무와 상관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길 안내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개발자 약관만 동의하면 바로 SDK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앞으로 카카오는 지속적으로 주요 서비스 API 공개 범위를 확대해 외부 개발사 및 스타트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카카오내비 오픈 API 공개를 통해 외부 개발사가 내비게이션 기능을 다양하게 자사 서비스에 적용하여 더욱 가치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카카오내비 API를 활용해 더 많은 혁신적인 서비스가 개발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카카오내비 오픈 API는 카카오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