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째주 스타트업 이벤트

13

알바천국 x 콜버스 – 심야 알바생 위한 퇴근길 안전 이벤트

알바천국과 콜버스가 심야 아르바이트생을 위한 ‘심야알바버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알바천국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 시내 24시부터 7시까지 아르바이트 공고 수는 2,143건으로 13년에 비해 약 29.6%(490건) 증가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알바천국과 콜버스는 31일까지 심야알바버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퇴근 시간, 장소, 신청 목적 등을 입력하면, 1천 명을 선정해 5천 원 상당의 콜버스 이용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인녕 알바천국 대표는 “심야 알바생 수는 계속 늘고 있지만 이들의 출퇴근길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낮은 편”이라고 지적하며 “알바천국은 이번 프로모션을 계기로 심야 알바생들의 여러 가지 고충에 더욱 귀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고고씽 – 겨울철 특가 항공권 이벤트 모음

저가 항공권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고고씽‘이 겨울철 특가 항공권을 모아 소개했다.

진에어는 ‘포켓몬스터 3차 특가’를 오픈했다. 11월 29일 오전 10시부터 판매된 특가 항공권은 인천과 부산에서 출발하며 일본 오사카, 오키나와, 기타큐슈, 후쿠오카를 왕복 10만 원대로 다녀올 수 있다. 여행 기간은 12월부터 2017년 1월 사이이며 항공권 예매는 12월 8일까지다.

또한, 기타큐슈 신규 취항을 기념한 특가 항공권도 선보였다. 왕복 운임 기준 인천발 기타큐슈 106,400원, 부산발 기타큐슈 101,400원이며 부산발 노선은 12월 1일, 인천발 노선은 12월 13일 취항한다. 여행 기간은 2017년 3월 2일까지다.

에어부산은 ‘마카오 증편 기념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부산에서 출발하는 마카오행 항공권을 편도 최저가 78,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판매 기간은 12월 5일까지이며 여행 기간은 12월 16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다.

제주항공 역시 ‘부산 출발! SUPER SALE!’’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주, 동남아 휴양지(방콕, 푸켓) 노선, 대양주(괌, 사이판) 노선, 타이베이 노선이 대상이며 편도 운임 기준 제주 17,000원, 동남아 노선은 10만 원대, 일본 노선은 4만3천 원부터 시작하며 타이베이 노선은 73,000원부터 시작한다. 여행 기간은 12월 12일부터 2017년 3월 31일까지이며 항공권 예매는 12월 9일까지다.

KLM 네덜란드항공은 ‘KLM Oh My! Deals 특가’를 시작했다. 봄, 초여름 성수기 시즌에 유럽 왕복 항공권을 80만 원대부터 판매하고 있으며, in/out 도시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판매 기간은 12월 5일까지이며, 여행 기간은 2017년 4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다.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 매월 첫째 주 화요일에 정기 할인 제도인 ‘오즈 드림 페어’를 이용하면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국제선(후쿠오카, 홍콩, 방콕, 파리 등), 국내선(김포, 대구, 청주, 여수-제주)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매달 첫째 주 수요일부터 7일 동안 4개월 뒤 떠나는 국제선과 국내선 항공권을 최대 9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럭키세븐 캐치 페어’를 실시한다.

추제호 고고씽 대표는 “이벤트 특가 항공권의 경우 일정 변경 및 취소 수수료가 있으므로 여행 일정을 충분히 고려해 계획을 세우고 항공권 예약에 실수가 없도록 여행 전 꼼꼼히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호텔나우 x 앰배서더 호텔 그룹 – 콜라보 이벤트

호텔나우가 앰배서더 호텔 그룹과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텔나우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2016 올해도 수고한 나에게 그리고 2017년의 나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17년 1월 2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앰배서더 호텔 그룹 ‘I AM 멤버십’을 20명에게는 1만 원 상당의 호텔나우 적립금을 증정한다. I AM 멤버십은 2030세대를 위한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 전용 서비스다. 앰배서더 호텔 객실 숙박권 2매와 레스토랑&바 할인권 2매, 주류 무료 반입권 1매로 구성되어 있다.

김가영 호텔나우 대표는 “연말을 맞아 호텔 예약 서비스를 찾는 이용자들이 많아질 것으로 전망되어 이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유명 호텔 그룹과 손잡고 호텔나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도떼기마켓 – 구매 후기 이벤트

세컨핸드 셀렉트샵 도떼기마켓이 11일까지 구매 후기를 남기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도떼기마켓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자신의 블로그나 자주 가는 카페에 후기를 남기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로, 참여를 완료한 선착순 50명에게 한정판 도떼기 에코백을 증정할 예정이며, 50명 중 우수 리뷰어 5명을 선정해 각각 5개의 에코백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를 준비한 도떼기마켓 마케팅팀의 최승권 팀장은 “지난 플리마켓에서 기념용으로 제작한 에코백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 고객 보답 차원에서 추가로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히며 “연말을 맞아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니 계속 관심을 갖고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다.

About Author

강태욱 벤처스퀘어 매니저
/ taeuk119@venturesquare.net

경영학을 전공했고, 공공기관에서 2년간 인큐베이터로 일했다. 관심 분야는 마케팅/비즈니스 모델 설계이며, '창업보육전문매니저 한 권으로 끝내기'라는 문제집을 집필하기도 했다. 벤처스퀘어에서 인터뷰, 현장취재 등을 했었으며, 현재 스타트업 발굴, 신사업 기획, 운영 등을 담당하고 있다. 가끔 머슴 역할도 한다.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