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A센터-카엘-디디미펀딩, 스타트업 투자 및 인큐베이팅 위한 MOU 체결

한국M&A센터는 13일 서울 서초구 티오씨팩토리에서 금융연구기업 카엘, 디디미펀딩과 ‘스타트업 투자 및 인큐베이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의 엔젤투자와 인큐베이팅, 투자금과 투자방식에 대한 컨설팅, 경영 지도 및 교육 등의 업무를 함께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M&A센터, 카엘, 디디미펀딩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조대연 카엘 대표, 유석호 한국M&A센터 대표, 권영훈 디디미펀딩 대표)

한국M&A센터는 보유하고 있는 기업체 및 사업모델 풀(Pool)을 바탕으로 우수한 기업을 추천하고, M&A 및 투자자 보호 조치 등의 업무를 맡는다.

카엘은 한국M&A센터가 추천한 기업체 및 사업모델에 대한 투자심사와 선정, 인큐베이팅 교육 등을 진행하며, 디디미펀딩은 투자금이나 대여금 및 펀딩 상품화를 통한 자금유치와 상환 행정 업무를 맡는다.

유석호 한국M&A센터 대표는 “이번 3사 간의 MOU를 통해 제휴기관의 엔젤투자 및 인큐베이팅 관련 모델을 이양하고 사업다각화와 매출증진에 탄력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상호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제휴기관의 공동이익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