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엘프라자, ‘디지털 콘텐츠’ 저작권 보호 및 유통 활성화 나서

씨앤엘프라자(이하 씨앤엘)는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이하 KORRA), 아트앤페어와 ‘디지털 콘텐츠 저작권 보호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디지털 콘텐츠 저작권을 보호하고, 배포 및 유통할 수 있는 새로운 창구를 확보함으로써 유능한 작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씨앤엘프라자가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 그리고 아트앤페어와 ‘디지털 콘텐츠 저작권 보호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위해 씨앤엘은 디지털 저작권 보호 관리(DRM) 및 유통을 KORRA는 사진 미술 등 저작권 관리 및 저작권 회원 가입, 이미지 관리 저작물 데이터베이스 제공 그리고 아트앤페어는 이미지 저작물 데이터베이스의 합법적 확보를 담당하게 된다.

이원영 씨앤엘 대표는 “그동안 디지털 콘텐츠 유통 시장은 음악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해왔고, 이미지 및 영상 저작물은 오프라인 시장에만 국한되는 경향이 있었다”며 “음악 시장이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발전한 것처럼 이번 협약을 통해 유능한 작가들을 발굴하고 지원해 이미지 및 영상 시장 또한 빠르게 발전하는 계기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