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차 O2O’ 조인스오토, 거래 건수 3천대 돌파…전국 폐차장 13% 확보

폐차 비교 견적 O2O 서비스 조인스오토가 전체 거래 건수 3천 대, 협력업체 80여 곳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15년 3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2년 만에 이룬 성과다. 특히 영업소를 제외한 나머지 약 13%의 폐차장이 조인스오토와 협력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조인스오토에 따르면 이 중 50% 이상은 폐차처리가 가장 활발한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 위치해 있다.

조인스오토는 폐차를 원하는 차주가 정식허가 받은 폐차업체를 통해 편리하게 폐차를 할 수 있도록 돕는 O2O 서비스다. 차주가 차량 사진, 지역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조인스오토에 등록된 협력업체가 폐차 견적서를 보내는 역경매 방식이다. 차주는 제시된 견적을 기준으로 폐차업체를 선택하기 때문에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폐차할 수 있다. 더불어 매월 폐차 거래 시세 등 폐차 시 필요한 부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윤석민 조인스오토 대표는 “불투명한 자동차 재활용 시장에서 믿을만한 폐차 업체와 차주를 연결하는 것이 조인스오토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깐깐한 기준을 토대로 협력업체 수를 늘려 차주들이 투명한 폐차 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