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토, 실시간 텍스트 번역 기능 출시…빈도수 높은 번역 용례 함께 제공

번역 통합 플랫폼 플리토가 단어 및 문장의 번역 결과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실시간 텍스트 번역 기능을 출시해 무료로 서비스한다.

새로 출시된 실시간 텍스트 번역 기능은 5년간 누적된 자체 언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번역 요청 창에 단어나 문장을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번역 결과를 제공하는 방식이며 다수의 번역 용례를 함께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간단한 단어 하나만 입력해도 해당 단어와 함께 활용되는 빈도가 높은 문장이 결과창에 함께 제공되어, 사용자는 원하는 번역 결과를 쉽게 발견하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번역 결과는 정확한 발음과 함께 제공되어 해외 여행시를 비롯, 외국인과의 의사소통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기존 플리토의 집단지성 번역이 유료 포인트를 사용해 번역을 요청하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일정 시간 기다리는 방식이었다면, 실시간 텍스트 번역 기능은 집단지성으로 구축된 플리토의 번역 데이터 기반의 검증된 번역 결과를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실시간 텍스트 번역 서비스는 플리토에서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18개 언어로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기능이 업데이트 된 앱은 앱스토어 및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이번 실시간 텍스트 번역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높은 품질의 결과를 제공하는 집단지성 번역 서비스와 빠르고 편리한 기계 번역 서비스의 강점을 한번에 누리게 될 것”이라며 “언어장벽 없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날이 성큼 앞으로 다가왔다”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