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식권 벤디스 고객사 100개 돌파

기업용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식권대장’을 운영하는 O2O 푸드테크 기업 벤디스가 LS네트웍스와 100번째 식권대장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을 통해 LS네트웍스 본사 임직원들은 3월부터 식권대장 앱을 이용해 외부 식당에서도 간편하게 식대를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식권대장은 2014년 9월 서비스 론칭 이후 2년 6개월만에 고객사 100개를 돌파했다. 고객사 50개를 돌파하기까지 22개월이 걸렸으나 이후 100개 돌파까지 단 8개월 밖에 소요되지 않았다. 이는 전년 대비 약 9배 규모 성장이다.

고객사의 규모도 커졌다. 스타트업과 중소중견기업의 비중이 높았던 2015에 비해 2016년부터는 대기업 고객사의 비중이 급증했다.  현재 한화그룹(한화시스템), SK그룹(SK플래닛), 현대중공업그룹(현대오일뱅크), 한솔그룹(한솔제지 등 4개 사), 한국타이어그룹(한국타이어 등 2개 사), 애경그룹(제주항공)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요 그룹사의 계열사들에서 식권대장을 사용 중이다.

조정호 벤디스 대표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자체 조사를 진행한 결과, 식권대장 도입 후 평균적으로 식대는 12%, 담당자 업무량은 80% 정도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식대 운영에도 ‘규모의 경제’ 원리가 적용되다 보니, 기업의 규모가 클수록 도입효과도 더 크게 나타나는 편”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