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앤트파이낸셜로부터 2300억 원 투자

카카오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가 알리페이 모회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혁신 금융 서비스로 발돋움한다.

카카오는 알리바바의 계열사 앤트파이낸셜(Ant Financial Services Group)으로부터 2억 달러(약 2,300억원) 투자를 유치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류영준 대표

카카오는 앞서 지난 1월 이사회를 통해 독립법인 카카오페이를 신설하고 류영준 현 카카오 핀테크 사업 총괄 부사장을 대표로 내정한 바 있다. 카카오페이 가입자는 2월 기준 총 1,400만명으로, 간편결제, 송금, 청구서,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의 목적은 글로벌 결제 플랫폼 알리페이를 비롯한 앤트파이낸셜과의 포괄적 협력을 통한 국내시장 성장 동력 확보와  해외 진출 교두보 마련하기 위함이다.

두 회사는 알리페이의 국내 가맹점 34,000개 등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카카오페이 중심으로 통합한다.이를 통해 중국인 관광객 등 알리페이 이용자에게 쉽고 빠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도 알리페이 가맹점 또는 알리바바 쇼핑몰에서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해져 해외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더글라스 피긴(Douglas Feagin) 앤트파이낸셜 인터내셔널 대표는 “앤트파이낸셜의 글로벌 진출 전략에서 다양한 서비스 혁신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한국은 무척 중요한 시장”이라며, “한국의 대표 모바일 플랫폼 카카오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금융 혁신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