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와 믹서가 만나 쿠카가 됐다

피에나의 쿠카는 텀블러와 믹서기 기능을 합친 휴대용 텀블렌더다. 본체 칼날을 교체하면 거품기, 블렌더로도 활용가능한 다용도 소형가전제품이다. 전기선이 없는 무선 제품으로 USB와 마이크로 5핀으로 충전한다.

쿠카는 엔지니어 출신 강미선 피에나 대표의 두 번째 소형가전제품 아이템이다. 언젠가는 창업을 하겠다고 마음먹은 강대표는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생활 속에 접목하기 시작했다. 육아의 고충을 덜기 위해 만든 첫번째 아이템 자동 분유제조기, 언제 어디서나 이유식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쿠카는 이런 배경에서 나왔다.

명조채널 21화 ‘명조체험’에 출연한 강미선 대표는 쿠카를 직접 시연, 딸기에이드, 파르페 제조 등 다양한 쿠카 활용법을 선보였다. 이 날 강미선 대표는 “하드웨어 스타트업이 생존하는 길은 제품 자체로 승부하는 것”이라며 “세상에 없던 소형 가전제품을 통해 주부들에게 편의를 주는 제품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 명조채널은 벤처스퀘어 설립자 겸 공동 대표를 맡고 있는 명승은(블로거 닉네임 그만) 대표가 진행하고 미디어 전문 기업 앳스퀘어가 제작하는 영상 전문 채널이다. 스타트업을 위한 사랑방을 표방하며 ‘스타트업의 스타트업에 의한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으로 재기발랄한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스.친.소(스타트업과 친해지고 싶소), 스타트업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는 명조체험, 동종업계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한 자리에서 들어보는 응답하라 스타트업 등 다양한 코너로 구성된다. 명조채널은 유튜브, 페이스북, 판도라TV 페이지를 통해 매주 월요일 생중계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