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로봇 스튜디오 “사진·영상 광고 동시에…”

스타일샷 라이브(StyleShoots Live)는 아이패드 프로를 이용해 조명이나 배경 등을 모두 설정하는 한편 촬영한 사진과 영상은 웹사이트나 길거리 광고, 페이스북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자동 출력해주는 로봇 스튜디오다. 전문 사진작가가 없더라도 광고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높은 품질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해주는 것.

스타일샷 라이브는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동시에 하기 때문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으려고 별도 장소에서 각각 찍을 필요가 없다. 심도 센서와 LED 패널을 갖췄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곁들였다. 스튜디오에 설치된 아이패드 프로를 통해 조명을 실시간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배경이나 바닥 색상을 바꾸거나 소품을 추가하는 등 모델이나 스타일리스트만 있다면 카메라맨 없이 촬영을 할 수 있게 돕는다.

이 로봇 스튜디오가 갖춘 카메라는 캐논 EOS-1D X 마크Ⅱ(EOS-1D X MarkⅡ). 사진 해상도는 200만 픽셀이며 JPEG와 PNG, TIFF, CR2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다. 영상은 4K이며 MP4와 M4V를 지원한다.

스타일샷 라이브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체험 데모도 진행한다. 패션 브랜드 같은 분양라면 웹사이트 외에도 길거리에 활용할 광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스냅샷 등 다양한 플랫폼에 활용할 광고를 찾게 된다. 스타일샷 라이브는 전문 사진작가가 없더라도 사진과 영상 2가지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게 해준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