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집] 쏘카 투자자 모집·뷰티캠프 외…

◇ 쏘카 투자하고 쏘카 타자=클라우드 펀딩 기업인 제트크라우드가 쏘카와 제휴로 투자자에게 봄맞이 여행을 위한 차량 이용권을 지급한다. 제트크라우드는 쏘카 Z6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투자자들에게 최대 72시간의 쏘카 차량 이용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3월 7일부터 시작되는 Z6 투자 상품은 쏘카 차량 구매에 사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트크라우드 홈페이지에서 참고하면 된다.◇ 2017 뷰티 캠프 진행=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국내 뷰티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TIPS 투자 및 후속지원을 위한 2017 뷰티 캠프를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토털 뷰티 분야로 화장품, 뷰티 디바이스, 이너뷰티, 생활용품 등이 해당된다. 모집 대상은 7년 이내 스타트업/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모집기간은 3월19일까지다. 선정된 업체는 3개월간 육성지원 및 TIPS 투자연계, IR 투자 대회 참여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신청서 작성은 이곳을 통해 가능하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 2017년도 정기총회 개최=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2017년 정기총회를 3월 7일 쉐라톤팔래스강남 호텔에서 진행했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인터넷기업 대표/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차기 회장 선출, 2016년 사업평가 및 2017년 사업계획을 안건으로 상정했다. 차기 회장은 네이버 한성숙 대표 내정자를 만장일치로 선출해 2019년 3월까지 임기를 맡게됐다. ◇ 패스트캠퍼스, 수출 중소기업 교육 운영사로 선정=패스트캠퍼스가 페이스북의 수출 중소기업 양성 프로그램인 “Made by Korea, Connected by Facebook”의 교육 운영사로 선정됐다. 패스트캠퍼스는 페이스북 플랫폼을 활용해 국내 중소상공인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하게 된다.

◇ 레진엔터테인먼트, ISMS 인증 획득=웹툰플랫폼 레진코믹스의 운영사 레진엔터테인먼트가 엡툰업체 최로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ISMS는 정부가 기업이 운영하고 있는 정보보호 시스템에 대해 그 적합성과 공신력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창UP 특강 실시=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주사무소에서 지원 사업설명회 및 찾아가는 창업특강을 3월 7일부터 24일까지 춘천, 원주, 강릉, 동해, 고성 5개 지역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강원도내 스타트업과 예비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지원 사업 설명과 청년을 위한 창업 특강이 이뤄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픈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