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발사할 로켓은…비더로켓 런칭데이

비더로켓(Be the Rocket)이 3월 8일 13∼16시까지 서울대학교 문화관 중강당에서 시즌3 런칭데이를 개최한다. 비더로켓은 서울대학교가 주최하고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산학협력단이 주관해 지난 2014년부터 진행 중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시즌마다 스타트업 7곳을 선정, 3개월 동안 마일스톤 평가를 거쳐 제품을 완성한다. 런칭데이는 이들 완성 제품을 공개하는 자리다.

시즌3은 지난 2016년 12월부터 2월말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됐다. 서류 심사를 통해 모두 20개팀을 선발한 뒤 다시 최종 7개팀을 추려 부트캠프와 서바이벌 액셀러레이션 등 모두 5차례 마일스톤 체크를 실시한 것.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건설 현장 관리용 데이터와 위치 기반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하는 서비를 제공하는 엔젤스윙, 약콩과 두유액을 이용한 순식물성 마요네즈인 약콩마요, 전월세 직거래 서비스인 집토스, 음악 공연 섭외 플랫폼 비브, 위치 암호를 기반으로 한 결제 및 인증 서비스인 L-Fin, 차세대 유전체 분석 플랫폼 Bio-Caleb 1.0을 개발한 익투스, 개인별 상태 분석을 이용한 다리 스트레칭 머신을 개발한 JE Lab이다.

런칭데이에선 키노트 스피치에 이어 참가기업 발표와 시상식, 경품 추첨 등이 진행될 예정. 행사에 참여하면 참가기업 부스에서 실제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비더로켓 런칭데이에 참여하려면 온오프믹스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