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집] 투자유치 커넥트 개최 외…

0

◇ 한국CFO스쿨, 2017 투자유치 커넥트 개최=한국CFO스쿨 스타트업 아카데미가 올해 주요 투자방향 및 투자정책 등의 정보를 발표하는 2017 투자유치 커넥트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하루동안 진행되며 투자에 필요한 직접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시간이다. 특히 투자기관과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유망기업이 한 데 모일 수 있는 자리다. 투자사는 ‘네오플럭스’, ‘시너지IB투자’, ‘IBK캐피탈’, ‘원익투자파트너스㈜’ ‘어니스트벤처스’, ‘KB인베스트먼트’, ‘K큐브 벤처스’, ‘TS인베스트먼트’가 참여한다. 자세한 내용 문의는 전화(02-552-6488)나 이메일로 하면된다.

◇ 투믹스, 화이트데이 맞이 ’달달한’ 이벤트=웹툰 플랫폼 투믹스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회원 대상으로 다양항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늘 오후부터 시작되는 ‘Lovesome TOOMICS’ 이벤트는 코인 상품 구입 후 추가로 10% 보너스 코인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던킨도너츠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벤트는 16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당첨자는 20일 발표한다. 참여는 투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일부 코인 상품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K-글로벌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상용화 지원 사업=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2017 K-글로벌 스마트미디어(K-Global) 서비스 상용화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2월 24∼3월 24일까지 한 달 동안 접수한 기업 중 스마트미디어X 캠프를 통해 매칭, IT개발사와 플랫폼사 컨소시엄에 정부 지원금을 분야별로 지급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이용자 친화형, 신기술 융합형, 방송 콘텐츠다. 지원 규모는 각각 2억, 7억, 12억 원이며 지원 기업 수는 8, 10, 12건 이내다. 자부담금 비율은 지원 신청 금액 중 20% 이상이다.
지원 분야는 이용자 친화형은 스마트TV나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셋톱박스 등이며 신기술 융합형은 IPTV와 케이블TV, 스마트TV, 인터넷 포털 등 스마트미디어 플랫폼에 적용하는 기술, 방송콘텐츠는 지상파나 케이블TV, IPTV, 위성방송과 DMB, OTT, 인터넷 포털 등을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다.
이용자 친화형 스마트미디어 서비스는 중장년과 고령층, 어린이 등 공공이나 건강, 교육, 광고 분야를 대상으로 국민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상용화 지원을 위한 것. 신기술 융합형 스마트미디어 서비스는 ICT 분야 신기술과 스마트미디어를 융합하는 서비스 지원을 뜻하는 것으로 인공지능 미디어나 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MIoT(Media-centric-IoT) 그러니까 미디어를 수집, 분석한 결과를 활용해 사물을 제어하는 제품이나 시스템, 서비스 등을 포괄한다. 이들 서비스의 상용화를 지원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려는 것이다. 방송콘텐츠 스마트미디어 서비스는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이용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서비스. 시청자 참여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부가 서비스를 포함한 방송 콘텐츠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지난 3월 3일 경기도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이번 지원 사업에 대한 세부 추진 계획과 스마트미디어X 캠프 안내를 위한 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K-글로벌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상용화 지원 사업에 신청하려면 X캠프 참가 신청서와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한 뒤 사업별로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