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집] 챗봇 제작 스토리 세미나·법률사례 무료 특강 외

◇ 챗봇 제작 스토리 2017 세미나=데브멘트가 오는 4월 3일 한국과학기술회관 대강당에서 챗봇 제작스토리 2017 세미나를 개최한다. 안병익 식신 대표, 풀무원 등의 챗봇을 개발한 LGCNS 이상현 부장, 부산모아 서비스를 개발한 안동혁 채티스 대표, 금융 챗봇 벤자민을 선보인 대신증권 변해인 팀장, 김상헌 여기어때 이사 등이 연사로 나서 챗봇 기획과 개발 관련 적용 사례와 관련 팁을 소개할 예정. 행사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야놀자, 숙박업 법률사례 무료 특강=야놀자가 3월 27일 서울 강남 본사에서 제휴점을 대상으로 숙박업 법률사례 전문가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문 변호사 2명이 직접 임대 건물 수리 비용이나 임대차 보증금 반환 관련한 법적 문제, 투숙객을 대상으로 한 차용증을 미작성할 때 자금 회수 방법 등 사례별 해결책을 소개한다. 또 올해 새로 바뀐 온라인 행정심판 관련 교육도 실시한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3월 23일까지 선착순으로 야놀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 열매나눔재단, 영세 자영업자 창업자금 지원=열매나눔재단이 영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 창업 자금을 지원하는 2017년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을 접수 중이다. 개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자금과 경영 개선 자금을 무담보 무보증 1.8% 저리로 지원해주는 것. 자격 조건은 만 20세 이상 서울시 소재 개인 사업자로 저소득층이나 꿈나래통장 저축 완료자 중 하나만 충족하면 된다. 1인당 창업 자금은 최대 3,000만원, 경영 개선 자금은 2,000만원이다. 자금 지원 외에 5년 동안 사업 컨설턴트가 사후 관리를 해준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 실시=유튜브가 3월 22∼25일까지 캠퍼스서울과 에스플렉스센터 시너지움에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역량 향상과 성장을 위한 교육 네트워킹 프로그램인 유튜브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선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채널 운영을 위한 영상 기획 노하우, 라이브 스트리밍 등에 대해 다룬다. 22일에는 현직 방송작가와 PD 등 전문가가 참여하는 유튜브 콘텐츠랩, 23일은 키즈 엔터테인먼트 채널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하는 유튜브 키즈랩, 24일은 라이브 스트리밍 노하우를 다루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워크샵, 그 밖에 크리에이터 정보 공유와 네트워킹을 하는 크리에이터 데이 워크샵 등이 열린다. 관련 내용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허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경남창조센터, 우주 창조경제기업 4개사 선정=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남지방중소기업청이 3월 21일 창조경제 실현 보육기업 4개사를 선정해 중소기업청장상을 시상했다. 이번에 선정한 기업은 한별과 동신, 젠코, 선진진공재료기술. 최상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앞으로도 보육 기업을 밀착 지원하는 한편 유관기관이나 대기업 등과 연계 지원, 다양한 교류의 장을 마련해 기술 개발과 판로 개척 등을 중점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