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집] 언리얼서밋·업라이트 포럼 개최 외

에픽게임즈, 언리얼서밋 2017 일정 발표=에픽게임즈코리아가 오는 4월 22일 서울 강남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언리얼 엔진 개발자 컨퍼런스인 언리얼 서밋 2017 서울을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은 언리얼 서밋은 올해 에픽게임즈 창업자이자 CEO인 팀 스위니, 철권 시리즈로 잘 알려진 반다이남코 하라다 카츠히로가 기조 연설에 나서고 다양한 세션을 진행할 예정. 참가비는 학생 4만원, 일반인 6만원이다. 3월 28일까지 50% 할인 혜택을 부여하는 얼리버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사전 등록은 언리얼 서밋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경기창조센터, 업라이즈 글로벌 스타트업 포럼 일본편=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3월 31일 경기혁신센터 1층 기가홀에서 제2차 업라이즈 글로벌 스타트업 포럼 일본편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일본 창업 생태계 창업 시장과 스타트업 투자 동향. 일본 내 창업 시장과 스타트업 투자 동향은 물론 진출 지원이나 경험 주제 발표, 패널 토론,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한다. 연사로는 글로벌브레인 일본 파트너 스즈키 노부타케, 원투씨엠, 이지평 LG경제연구원, 김정용 글로벌브레인 한국파트너, 이용진 코트라 수출창업팀 차장 등이 나선다. 행사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씨넷코리아, 4회 웨어러블런 마라톤 대회=씨넷코리아가 5월 20일 서울 여의도공원 이벤트광장에서 제4회 웨어러블런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0km를 달리는 마라톤 대회지만 동시에 IT 제품을 체험하고 100% 상품을 받는 칼로리 럭키박스를 제공하는 이색 행사다. 이번 대회 코스는 여의도공원 이벤트광장에서 출발, 양화한강공원 반환점을 찍고 되돌아오는 것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슈피겐코리아 스마트폰용 암밴드를 제공하며 완주하면 칼로리 럭키박스와 완주 기념 메달을 증정한다. 또 SNS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하며 현장 사진 이벤트도 실시한다. 10명 이상 단체 참가하면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웨어러블런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타트Up-청년취Up 채용 매칭데이 개최=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3월 28일 인천 남동구 KT&G 상상유니브인천에서 2017 1차 스타트Up-청년취Up 매칭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과 지역 우수 인재를 매칭, 구인구직 수요 공급을 해소하려는 목적으로 시작됐다. 행사 당일 14시부터는 기업 소개와 직업 선호도 검사, 면접 스킬과 기업별 인재 매칭 행사가 열리며 면접 이후에는 현장 채용도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7 대학생 창업동아리 성장지원사업 모집=서울시 아스피린센터가 3월 20일부터 4월 7일까지 2017 대학생 창업동아리 성장지원사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서울 소재 대학교 내에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동아리를 발굴, 사업화를 돕기 위한 것. 50개 창업동아리를 선정해 시제품 제작비는 물론 동아리 운영비 등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며 1:1 멘토링도 제공한다. 또 대학생 창업동아리 네트워킹데이, 크라우드펀딩도 실시하고 사업화 여부에 따라 투자 유치와 IR로드쇼 참가 기회, 아스피린센터 입주 기회 같은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아스피린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떼기닷컴, 7대 인기 브랜드 기획전=도떼기닷컴이 3월 26일까지 브랜드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럭키슈에뜨, 빔즈, 아페쎄, 커버낫, 세인트 제임스, 앤더슨벨, 챔피온 등 7대 인기 브랜드 상품으로 꾸몄다. 럭키슈에뜨 블루종 20만원, 빔즈재킷 19만원대, 아페써 풀오버 톱 17만원대 등 정가보다 최대 83% 할인 판매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떼기닷컴 웹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희망벤처금융포럼, 코넥스·코스닥 상장 심화설명회=벤처기업협회 희망벤처금융포럼이 3월 22∼23일 영종스카이리조트에서 인천 지역 내 유망 중소, 벤처 기업 투자 유치를 위해 코넥스·코스닥 상장 심화 설명회를 개최했다. 인천광역시와 인천지방중기청, 한국거래소, KB증권이 공동 개최한 이 행사는 기업 대표와 투자 전문가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에선 전문가들이 시장 현황과 상장 절차, 코넥스 활성화 방안, 코스닥 상장 사례나 투자 유치 전략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기후·에너지 비즈니스 이니셔티브 제4차 세미나 개최=기후변화센터가 오는 4월 5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신기후체제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에너지 프로슈머’를 주제로 기후·에너지 비즈니스 이니셔티브 제4차 세미나를 개최한다. 기후변화센터와 주한EU대표부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파리협정 발효 이후 저탄소사회를 향한 패러다임 전환 가속화 등 변화의 조짐이 일어나고 있는 만큼 에너지 시장에 대한 민간 참여와 신산업 모델에 대해 다룬다. 에너지 프로슈머를 주제로 에너지 시장에 대한 민간 참여 활성화를 위한 EU 성공 사례, 이를 통해 국내 에너지 신산업 활성화나 협력 방안 등을 모색하려는 것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창조센터, 3회 중소기업 희망포럼=지난 3월 21일 제3회 중소기업 희망포럼이 열렸다. 이 행사는 경남지방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지역 13개 기관과 단체가 주관하는 것. 재료연구소 이정환 부소장이 강연을 진행하고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최상기 센터장, 중소기업융합경남연합회 최주원 회장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희망포럼은 단체별로 매달 따로 개최하던 조찬 세미나를 통합 운영하는 것이다. 주최 측은 이를 통해 단체간 정보 고류와 네트워크 활성화 등을 기대하고 있다. 행사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열린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