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집] 청년인재 대상 박람회·스타트업 대상 컨퍼런스

◇ SK테크엑스, T아카데미 전문가 과정 3.0 모집=SK테크엑스가 4월 2일까지 T아카데미 전문가 과정 3.0 교육생을 모집한다. T아카데미 전문가 과정 3.0은 IT 기업 취업이나 창업 희망자를 위한 교육 과정. 서비스 기획과 디자인, 안드로이드 개발, 서버 개발 등 커리큘럼 4가지로 꾸몄다. 수강 신청자 가운데 사전 평가, 면접을 통해 과정별로 20명을 선발하며 실제 교육은 4월 중순부터 6월 말까지. 신청하려면 T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굿잇츠, 롯데닷컴 입점 기념 할인 행사=굿잇츠가 3월 31일까지 롯데닷컴 입점 기념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전 제품을 대상으로 15∼20% 할인 혜택을 주는 것. 감바스알아히요 9,600원, 김치치즈돈가스나베 1만 4,900원, 매운낙지덮밥 1만 1,300원 등 20% 할인가에 맛볼 수 있다. 2만 원 이상 구입하면 그래놀라 70g을 증정하고 1만 원 이상이면 선착순 500명에게 무료 배송 쿠폰을 제공한다. 굿잇츠는 롯데닷컴 내 특별한 만남 코너를 통해 간편가정식을 제공 중이다. 굿잇츠가 판매 중인 상품은 10분 집밥과 파티 음식, 디저트 등 50종이다. 굿잇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리니어허브, 엔터프라이즈 커넥트 2017 참가=리니어허브가 3월 27∼29일까지 미국 올랜드에서 열리는 엔터프라이즈 커넥트2017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미국 최대 규모 기업 통신 전시회. 리니어허브는 기업 협업 플랫폼인 슬랙용 화상회의 서비스 라운디를 개발했다. 이번 기간에도 동시 편집 회의록과 회의 동영상, 회의 기록 등 업그레이드 기능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회사 김성혁 대표는 “앞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라운디를 지역별 시장에 소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라운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 업무협약 체결=더맘마가 3월 22일 중소형 마트 비용 절감과 매출 증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업무 협약에는 경향산업, 농가식자재마트, 동서기획, 삼경인쇄, 오렌지마트, 위시티마트, 제경피엔씨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중소형 마트 대상 영업과 소모성 자재 구매 대행, 모바일앱인 맘마먹자 운영 지원, 마트 관련 사업 관련 제반 사항 협업을 진행하게 된다. 더맘마는 중소형 마트용 모바일 O2O 플랫폼 맘마먹자를 운영 중. 이를 통해 중소형 마트 소모성자재 구매대행(MRO)을 전개한다. 맘마먹자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인재 대상 박람회 개최=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3월 22일부터 ‘취업 역량강화 박람회’(미니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대명엔지니어링이 채용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경남센터 전담기업인 두산의 직무상담 부스, 고용존의 고용 상담부스를 운영하여 사업에 참여하는 4개대학(경남대, 경상대, 인제대, 창원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하게 된다. 2차 취업역량강화 박람회는 오는 2017년 4월 7일(금요일)에 열린다.

◇ 국제금융공사, 스타트업 대상 컨퍼런스 개최=국제금융공사(IFC)의 한국사무소가 오는 3월 30일(목) 오후 1시 판교 테크노벨리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제4차 산업혁명과 스타트업>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이 한국에 주는 기회 및 도전’ 이민화 KAIST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4차 산업혁명의 수혜자로 부상할 산업과 기업을 예측하고 스타트업 파이낸싱의 글로벌화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무료 참석할 수 있으며 자세한 프로그램 확인과 등록은 이곳에서 가능하다.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창업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3월 22일부터 6월까지 청년창업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삼성전자는 창업 교육과정 운영비로 20개 각 대학에 각 5천만원씩 지원중이며, 체계적인 창업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추가적으로 ‘창업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며, 각 대학에서 창업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7년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