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문화콘텐츠 예비 청년 창업자 돕는다

경기도가 올해 청년 문화콘텐츠 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해 ‘청년창업 스마트 2030 사업’을 추진, 사업에 참여할 도내 예비 청년창업가 90명을 다음달 21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창업 스마트 2030은 문화콘텐츠 산업 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청년창업가를 지원해 신산업, 직종별 혁신형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고용노동부와 경기도가 시행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다.

사업대상은 문화콘텐츠 산업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경기도 거주 만 15~34세 예비 청년창업가 90명. 주 창업 분야는 ICT융합, 출판, 만화, 콘텐츠 창작, 애니메이션, 게임, 미디어 아트, VR/AR, 만화, 캐릭터, 공연, 지식정보, 디자인, 스토리텔링, 제조융합 등이다.

도는 이 사업을 통해 60시간에 걸쳐 세무·노무·브랜딩 등 ‘창업 기본교육’, 세일즈·마케팅·IR·유통 등에 대한 ‘창업 컨설팅’, 전문 멘토단 그룹을 매칭하는 ‘전문가 멘토링’ 등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 초기단계의 시행착오를 극복하고 사업을 성공궤도에 안착시킬 수 있도록 돕는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창업 프로그램 중 90% 이상을 이수한 예비창업가에게는 심사를 거쳐 초기사업비를 최대 2천만 원 까지 차등 지급한다. 총 지원 규모는 6억 6,000만 원으로 60명까지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 밖에도 판교(성남), 북부(의정부), 광교(수원) 지역에 있는 ‘경기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창업 공간, 사업자등록 주소지 지원(가상 오피스), 투자·마케팅·IT 네트워킹 지원, 컨설팅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 방법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사업 공고란에서 관련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오는 4월 21일까지 업무 담당자 이메일(smart2030@gdc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이와 관련해 예비창업가를 위한 사업설명회도 마련했다. 1차 설명회는 오는 4월 11일 오후 2시 의정부 소재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열리며, 이어 2차는 13일 오후 2시 성남 소재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진행된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할 수 있고, 더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