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집] 크라우드 펀딩 설명회 외

◇ 인천창조혁신센터, 크라우드 펀딩 설명회 개최=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30일(목) 크라우드 펀딩 법제화에 따른 안내를 위해 창업기업 및 투자자를 대상으로 크라우드 펀딩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5층 교육실에서 진행되며 크라우드 펀딩 제도 및 증권발행 절차와 크라우드펀딩 성공전략과 IR자료작성 노하우, 크라우드 펀딩 성공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링크된 구글폼에 접속해 양식을 작성하면 된다.

팁스타운, 기술보증기금설명회 개최=팁스타운이 4월 4일 서울 역삼동 팁스타운 S2(명우빌딩) 트라팔가 광장에서 기술보증기금 설명회를 연다. 기술보증기금은 중소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개발 및 창업 자금을 지원하는 금융기관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술보증기금의 개요와 취급기관을 알아보고 목적에 따른 정책자금의 선택과 신청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가능하다.

서울산업진흥원, 스타트업스쿨 교육생 모집=서울산업진흥원이 오는 4월 7일까지 2017 SBA 스타트업스쿨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90명으로 야간, 주간, 주말반으로 각각 30명씩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은은 SBA 신작업에듀센터와, 서울크리에이티브랩에서 진행되며 우수수료생은 네트워킹&피칭데이 참가 기회와 서울 창업허브 프로그램에 우대할 예정이다. 신청은 SBA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 아프리카TV, 단편영화 출연/제작진 공개 모집=아프리카TV가 단편영화 거짓말(가제)에 출연진과 연출진을 공개 모집한다. 시나리오 구성과 연출 등 영화 제작 전 과정은 크라우드 소싱을 통해 진행하는 ‘프로젝트 씨(Project C: afreeCatv makes Cinema in a Collaborative way)의 일환이다. 아프리카TV는 영화 제작 비용 및 장비를 모두 지원하고 완성작을 오는 8월 개최 예정인 ‘제1회 아프리카TV 단편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할 계획이다. 모집엔 별도의 자격 요건 없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출연진 선발을 위한 오디션은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모집 기간은 3월 28일부터 4월 5일까지로 자유양식의 지원서를 이메일로 받는다. 상세 모집 요강 및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는 특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배틀코믹스,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웹툰 플랫폼인 배틀코믹스가 크래시 로얄의 첫 생일을 기념해 총상금 500만원을 걸고 일러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클래시 로얄’ 캐릭터, 배경, 플레이 화면, 첫 생일 등의 소재로 3월 18일부터 4월 11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배틀코믹스 홈페이지 일러스트 메뉴에 본인 작품을 업로드 한 다음 ‘#클래시로얄공모전’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코믹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르호봇, 중국 염성 센터서 데모데이 개최=르호봇이 내달 7일 중국 염성 비즈니스 센터에서 데모데이를 연다. 이번 데모데이는 염성 센터 입주기업과 한국의 강소기업 10여 팀이 각자의 사업 모델을 발표하는 자리다행사에는 한중 창업기관과 정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Virocure, 모임소프트 등의 IR 피칭과 참가한 기업의 시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르호봇은 데모데이 심사 결과에 따라 우수 평가를 받은 업체를 대상으로 염성 센터 사무공간과 주거공간을 무상 지원할 계획이다. 염성 데모데이 관련 문의는 유선(070-8679-3249)으로 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