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집] 퓨처 HCI-UX 세미나 외

◇ 우버코리아, 그린카와 함께 ‘에코데이’ 이벤트=우버코리아가 그린카와 함께 ‘우버-그린카 기프트팩’을 무료로 배달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일 오후 1시부터 기프트팩 소진시까지 광화문 및 강남 일대에 근무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는 우버 앱에서  우버플랜트(uberPLANT)를 선택한 다음 원하는 배달 장소를 설정하면 우버 드라이버 파트너가 기프트팩을 배달한다.

◇ 쏘카, ‘제로카셰어링 시즌 1’ 파트너 모집=쏘카가 2017 제로카셰어링 시즌1을 시작한다. 제로카셰어링이란 파트너로 선정된 차주가 12개월의 약정기간 동안 월 이용료를 내면서 차량을 이용하고, 이용하지 않을 때 자유롭게 셰어링하는 서비스다. 또한 파트너는 셰어링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로 월 이용료 등을 할인 받을 수 있다. 2017년 제로카셰어링 시즌1에서는 총 2,000명의 파트너를 모집하며 오늘부터 오는 4월 16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제로카셰어링 파트너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제로카셰어링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경북창조혁신센터, G-Star Dreamers 6기 모집=경북창조혁신센터에서 예비창업자, 벤처 스타트업 선발해 지원하는 G-Star Dreamers 6기를 5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선발된 업체는 총 6개월간의 보육을 통해 교육, 멘토링, 피칭스킬업, 국내·외 데모데이, 쇼케이스, 투자까지 사업화 단계 맞춰 각종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6기 선발 규모는 총 15~20개 기업이며, 모집분야는 ▴하드웨어 스타트업, ▴ICT융합, ▴첨단제조, ▴부품소재, ▴소프트웨어, ▴농식품 등이다. 신청은 창조경제타운 공모전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 프리즘, 부산에서 ‘Innovation Talk’ 개최=청년창업네트워크 프리즘이 오는 4월 5일 부산시청에서 ‘4차 산업혁명과 미래’를 주제로 ‘PRISM X BUSAN 『Innovation Talk』’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며 미래창조과학부에서 후원한다. 토크콘서트에는 벤처스퀘어의 명승은 대표가 ‘4차산업혁명과 스타트업’을 주제로 키노트를 진행한다. 이어 연사로 나오는 자소설닷컴의 박수상 대표는 ‘4차산업혁명시대의 고용문화변화’를 This is engineering의 홍유정 대표는 ‘4차산업과 로보틱스’에 대한 이야기를 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 후 참가자들간의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하며 대학생을 위해 자소설닷컴에서 빅데이터에 기반한 개인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가능하며 4월 5일 행사 직전까지 신청이 가능할 수 있다.

◇ 패스트캠퍼스, 2017 Future HCI-UX 세미나 개최= 패스트캠퍼스 포스트 스마트폰 시대를 대비한 차세대 사용자 경험(UX) 세미나 개최한다. 오는 21일 오후 1시부터 역삼동 마루180에서 개최하는 2017 Future HCI-UX 세미나는 AI, IoT 등 빠르게 변하는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로 인한 새로운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심도있게 다룰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 강단에 서는 연사는 총 네 명으로 챗봇, 음성인식 디바이스 등 HCI, UX 분야 전문가들이 나설 예정이다. 2017 Future HCI-UX 세미나의 자세한 내용은 패스트캠퍼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