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빚는 무한한 창의력, 아토큐브

한상택 아토큐브 대표는 “생각하는 힘은 끊임없이 생각하게 만드는 일에서부터 나온다“고 말한다. 손으로 하는 일련의 과정도 그 중 하나다. 무언가를 만지고 느끼고 만드는 과정에서 새로운 생각이 움튼다.

명조채널 제 27화 명조체험에 선보인 아토큐브는 아이가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스마트교구와 콘텐츠를 제작한다. 아토큐브는 육면체 나무블록으로 각 면마다 패턴이 그려져 있어 면과 면 조합을 통해 이미지나 형상을 직접 만들 수 있다. 큐브 9개로 만들 수 있는 조합만 23억 개다. 현재 경기도와 부산 일부 어린이집과 유치원 33곳에서 아토큐브 블록과 콘텐츠를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

제품군은 3종. 9개 한 셋트인 오프라인 블록, 스마트 기기와 연동해서 사용하는 블록, 게임 콘텐츠다. 3x3cm 크기 블록은 친환경 나무와 무화학 페인트를 이용해 인체에 무해하다.

한 대표는 아토큐브의 장점 중 하나로 무한한 확장성을 꼽는다. 그는 “스마트기기 연동버전인 경우 다른 사람이 만든 패턴을 따라 만들어보고 자기가 만든 패턴을 업로드할 수 있다. 알파벳 A만 해도 8가지로 표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아토큐브의 목적은 판매 수익이 전부가 아니라고 말한다. 그에 따르면 아토큐브가 하나의 놀이문화로 자리 잡는 게 목표라는 것. 이를 위해서는 큐브 형태와 콘텐츠가 확장되어야 한다. 한 대표는 “유아교육 과정에 맞춰 콘텐츠를 확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교육 관계자와 아이디어를 내주는 분들과 함께 협력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개발, 영업, 디자인, 콘텐츠 등 각 분야에서 자기 몫을 해내는 팀원이 있어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토큐브는 지난해 몽골 유치원연합회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올 2분기부터는 아토큐브를 문화센터와 어린이집에 정식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명조채널은 벤처스퀘어 설립자 겸 공동 대표를 맡고 있는 명승은(블로거 닉네임 그만) 대표가 진행하고 미디어 전문 기업 앳스퀘어가 제작하는 영상 전문 채널이다. 스타트업을 위한 사랑방을 표방하며 ‘스타트업의 스타트업에 의한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으로 재기발랄한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스.친.소(스타트업과 친해지고 싶소), 스타트업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는 명조체험, 동종업계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한 자리에서 들어보는 응답하라 스타트업 등 다양한 코너로 구성된다. 명조채널은 유튜브, 페이스북, 판도라TV 페이지를 통해 매주 월요일 생중계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