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집] 스타트업 투자설명회 개최 외

◇ 크라우디, 스타트업 투자설명회 개최= 크라우디가 오는 4월 18, 25일 양일간 각각 마루180, IBK 파이낸스 센터에서에서 투자설명회 ‘Crowdy Night Live, 그 두번째 밤’을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글로벌 크래프트 맥주회사 ‘제주맥주’, 모바일 게임 개발사 ‘엔브로스’ 등 총 6개의 업체의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기 전 기관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소개하는 자리다.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할 수 있다.

◇ 서울혁신센터, 도전! K-스타트업 2017 설명회 개최=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오는 4월 12일 오후 2시 마루180 이벤트홀에서 도전! K-스타트업 2017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지난 대회의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500V의 김충범 대표가 참가해 경진대회 심사경험 공유 및 스타트업 운영에 대한 각종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특허정보원에서는 공모전 참가시 아이디어 보호를 방법과 본인의 아이디어를 원본으로 인정받고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 경북혁신센터, 창업보육 프로그램 운영=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4월 11일부터 20일까지 약 2주간 창업보육 프로그램인 G-Star 드리머스(Dreamers) 5기의 피칭의 달을 운영한다. G-Star 드리머스는 지역 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초기투자→멘토링→피칭→데모데이→쇼케이스→최종투자까지 6개월간의 엑셀러레이팅을 하는 경북센터의 독자적인 창업 프로그램이다. 이번 피칭의 달은 피칭 교육과 워크샵, 피칭데이로 구성해 ‘투자받는 사업계획서 작성법’교육으로 시작했다. 마지막 날인 4월 20일에는 피칭데이를 개최해 실제 VC 및 엔젤투자자 10여명 앞에서 IR발표를 통해 그동안 향상된 실력을 점검 받게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