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집] 여성 스타트업 성공캠프 외

KAIST-SK 사회적 기업가 경영 단기 강좌=카이스트경영대학 SK사회적기업가센터가 2017 사회적 기업가 경영 단기 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5월 26일부터 7월 15일까지 8주 동안 매주 금토 이틀씩 카이스트 서울캠퍼스 경영대학 내 강의실에서 열린다. 대상은 사회적 경제 센터의 청년 사회적 기업 대표나 중간 관리자 혹은 사회적 경제 중간 지원 조직 임직원이다. 수강료는 SK행복나눔재단 장학금 지원을 통해 이뤄지며 수강자에게는 카이스트 총장 명의 수료증을 수여하고 카이스트 청년창업투자지주 육성 지원, 임팩트 투자 추천 혜택을 부여한다. 접수기간은 4월 20일부터 5월 14일까지이며 모집 정원은 40명이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성을 위한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성공캠프’=걸스인텍서울과 페이스북코리아가 5월 18∼21일까지 3일 동안 여성을 위한 스타트업 성공 캠프인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성공캠프’를 개최한다. 창업을 했거나 창업 희망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미국 스타트업 컨설팅 업체(Opportu Startup Innovation) 대표인 힐러리 웨버 외에 전문 VC와 스타트업 종사자 등이 멘토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선 여성에게 필요한 리더십, 기업가 정신, 스타트업 성공 요인을 분석하며 현장에서 멘토 피드백 기회도 제공해 구체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행사장은 페이스북코리아 오피스이며 참석 인원은 200석 한정, 비용은 무료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캐시슬라이드, 5월 문화 공연 이벤트=캐시슬라이드가 5월 문화 공연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5월 3일까지 가족 연극인 친정엄마와 2박3일, 5일부터는 어린이마술쇼인 정글매직월드 티켓 증정 이벤트를 연다. 또 나쁜자석, 트러블메이트, 텐:열흘간의 비밀, 우리집에 왜 왔니 등 연극 공연 이벤트도 열 예정. 참여하려면 캐시슬라이드 잠금화면 이벤트 페이지에 신청 이유 등을 남기면 자동 응모할 수 있다.

KOTRA, 두바이 정보통신전시회 참가 기업 모집=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오는 10월 8∼12일까지 5일 동안 두바이에서 열리는 2017 UAE 두바이 정보통신 전시회(GITEX Technology Week 2017)에 참여할 한국관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전시회의 한국관 모집 업체 수는 29개 내외. 행사에 참가 신청을 하려면 4월 11일부터 5월 12일까지 온라인 신청과 신청금 입금을 하면 된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에그데이 개최=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5월 11일 16시 4차산업혁명 관련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창업 특강 ‘i-Gen 에그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경남센터 권일준 멘토가 인도 시장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할 예정. 최상기 센터장은 앞으로 창업에 필요한 도전 정신 함양은 물론 4차산업혁명 관련 아이디어를 발굴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15회 차이나데이 개최=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4월 28일 디캠프에서 15회 차이나데이를 열었다. 차이나데이는 국내외 중국 관련 파트너와 중국 진출 희망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중국 현지 정보와 네트워킹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이 날 행사에는 60여 명이 참석해 중국 진출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CNT테크 전화성 대표는 ‘중국 모바일의 변화 속에서 우리의 방향을 찾다’를 주제로 중국 모바일 시장 변화를 설명하고 중국 온라인과 모바일 시장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