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람 없이…LED 조명 만난 베개

선라이즈 스마트 베개(The Sunrise Smart Pillow)는 베개에 달린 LED 조명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알람 없이 깨어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빛이 있으면 깨어나는 게 본능이라는 점에 착안해 만든 제품인 것.

이 제품은 앞서 밝혔듯 본체에 LED 조명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깨어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태양 빛처럼 서서히 밝아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일어날 수 있고 질 좋은 수면을 할 수 있게 돕는다는 것이다. 물론 이 조명은 밤에는 독서를 할 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깨어난 뒤에는 음악을 들 수도 있다. 베개에 내장한 스피커를 이용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 치유 효과가 있는 바이노럴 비트(Binaural beats) 자연 소리와 명상 등 음악을 통해 깊은 잠으로 이끌 수 있게 해주는 기능도 지원한다.

이 제품은 센서를 통해 수면 깊이를 모니터링하고 잠이 깨어날 때에 맞춰 빛을 통한 알람을 해주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이렇게 편안한 수면을 지원해주는 기능을 베개 속에 담은 것이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