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마케팅 세미나·스타트업위크 외

◇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여성창업경진대회 개최=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여성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여성창업경진대회는 사업아이디어나 창업아이템에 대한 비즈니스모델을 보유한 예비창업팀 및 창업 후 2년 미만의 여성기업이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하다. 특정 분야가 아닌 지식, 정보산업, 제조, 서비스, 유통 등 산업 전 분야의 창업아이템으로 지원 가능한 경진대회다.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총 12팀은 최대 상금 1,000만원, 사업화 공간, 선배 CEO멘토링, 맞춤형 컨설팅 등의 직/간접적인 창업아이템 사업화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청장상, 이사장상, 우리은행청장상, KEB하나은행장상, IBK기업은행장상 등 기관을 통한 별도의 시상이 이루어진다. 신청 방법은 Wbiz 포털 사이트에 로그인 후 [창업/보육] – [여성창업경진대회] – [참가신청]을 클릭하여 내용을 작성하고, 관련 증빙 및 첨부서류는 스캔 후 파일로 첨부하거나 우편을 통해 마감일인 5월 20일까지 송부하면 된다.

◇ 마케팅공화국, 마케팅 세미나 개최=마케팅공화국이 제 9회 정재윤 세미나 ‘마케팅의 미래: 4차 산업혁명(마켓 4.0) 시대, 마케팅을 논하다’를 오는 20일 역삼1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정재윤 세미나는 마케팅공화국 공동설립자인 故정재윤 대표의 ‘마케팅을 통한 지식나눔 정신’을 기리고 함께 즐기는 마케터를 위한 축제다.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참가비는 2만원(현장결제 3만원)이다.

◇ 팁스타운, 스타트업위크 개최=서울시 강남구 인근에 위치한 10개 스타트업 지원공간이 2017년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제2회 스타트업위크(이하 스타트업위크)’를 공동 개최한다. 스타트업에 관심있는 일반인들이 강남에 위치한 스타트업 공간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행사로 기획된 ‘스타트업위크’는 ▲구글 캠퍼스 서울 ▲네이버D2스타트업팩토리 ▲디캠프 ▲롯데액셀러레이터 ▲스파크플러스 ▲아산나눔재단 마루180 ▲위워크 ▲팁스타운 ▲패스트파이브 ▲현대카드스튜디오블랙(기관명 가나다순)이 참여한다. 오픈 하우스는 스타트업 지원공간을 소개하는 행사로 지정된 시간에 각 센터를 자유롭게 둘러 볼수 있고 방문자에게 스티커를 증정해 10개의 스티커를 모두 모은 방문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스타트업위크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이벤트 및 자세한 사항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고프로, 마리아나 제도 팸투어 참가자 모집=고프로가 마리아나 관광청과 함께 진행하는 팸투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벤트 응모는 고프로 페이스북을 통해 28일까지 진행하며, 고프로와 여행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먼저 고프로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후 마리아나 제도에서 경험해보고 싶은 내용을 골라 지정 해시태그(#사이판가고프로)와 함께 댓글로 남기고 게시물을 공유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5명을 선발하며 인천-마리아나 제도 왕복 항공권과 숙박비, 식비, 교통비 등의 체류 기간 경비 일체를 제공한다. 당첨자들은 5박 6일 동안 마리아나 제도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고 고프로로 촬영한 여행 후기는 추후 고프로코리아 및 마리아나관광청 SNS를 통해 공개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