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먹을 더 쾌적하게…초간단 바람막이

캠핑을 할 때 텐트 안에선 침낭을 이용한다. 침낭을 이용하려면 아무래도 몸을 자유롭게 움직이기 어렵고 비좁다. 물론 야외에선 해먹을 쓸 수도 있지만 문제는 허리 부분이 불편해진다는 것과 오한. 찬바람이 해먹 아래를 통과하는 등 사방이 바람에 노출되어 있는 탓이다. 어드벤처 언더 퀼트(The Adventure Under Quilt)는 이런 고민을 해소해주는 제품.

이 제품은 해먹 아래에 설치해두면 바람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한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해먹 로프 부분에 액세서리 형태로 이뤄진 타원형 금속 클립으로 설치하기만 하면 된다. 금속 클립은 모두 6대로 넉넉하다. 긴 줄에 잠금 기능까지 곁들였다.

이 제품은 소재로 내구성이 뛰어난 210T 폴리에스테르를 이용했다. 안쪽은 통기성이 높지만 바깥쪽은 방수 가공 처리를 더해 차가운 바람을 차단해준다. 단열성이 뛰어나 보온 효과도 높다고 한다.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또 폴리에스테르 100%이기 때문에 세탁도 간단하다. 크기는 2m 10cm 신장까지는 문제없다고 한다. 이불과 타원형 클립, 코드까지 무게를 모두 합쳐도 1kg 경량. 이불을 압축해서 수납하면 110g에 불과하다. 휴대성도 뛰어나다는 얘기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