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초면 모든 자전거를 전기로…

어반엑스(UrbanX)는 60초에 불과한 시간만 주어지면 설치를 모두 끝내 모든 자전거를 전동 제품으로 탈바꿈시켜주는 제품이다. 어떤 자전거도 전기 자전거로 바꿀 수 있는 것.

이 제품은 앞바퀴에 장착한 다음 핸들 스로틀을 설치하고 스로틀 케이블에 바퀴를 연결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앞서 밝혔듯 이 과정은 60초 정도면 끝난다고 한다. 시중에서 사용 중인 자전거 99%를 전동으로 바꿀 수 있게 해주는 만큼 효용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어반엑스는 자전거 속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아예 100% 전기 자전거로 주행하든지 하이브리드 형태로 이뤄진 페달 보조 모드, 마지막으로 일반 자전거 모드가 그것이다. 설정 자체는 모바일앱으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일반 전기 자전거보다 에너지 소비를 억제할 수 있는 것도 장점 가운데 하나다. 일반 전기 자전거와 견주면 절반 이하 비용이면 전기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장치 내에 있는 배터리도 콤팩트해 어디서든 충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는 데에도 성공했으며 지금은 공식 상품화를 준비 중이다. 이용할 수 있는 바퀴 크기는 24, 26, 27.5, 29인치다. 가격은 699달러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