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스타트업 분석 경진대회 외

◇ 인천혁신센터, 스타트업 분석 경진대회 개최=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스타트업 분석 경진대회기업발굴단을 개최한다인천지역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 1팀의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기업분석 기법 강의와 32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오는 26일까지 접수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경남혁신센터, ICT 마켓플레이스 개최=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두산이 6월 29일(목) 오전 9시 두산중공업 게스트하우스에서 ‘2017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 마켓플레이스’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역량 있는 스타트업·중소·벤처기업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제공과 후속 기술 개발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두산은 이 자리를 통해 제조현장에서 직접 발굴한 생산자동화, 스마트 정비, 디지털 검사 등 3개 분야, 25개 기술 니즈를 공개하고, 스타트업·중소·벤처기업들은 이 가운데 10개 과제에 대한 사업화를 제안한다. 특히,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해 ‘IC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발굴된 스타트업·중소·벤처기업 중 지역특화 활성화 지원사업 분야에 해당하는 과제에 대해서는 최대 7천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나 창업기업지원팀(070-4459-0098)으로 문의하면 된다.

◇ 강원혁신센터디지털 콘텐츠 사업 참여자 모집=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MCN(Multi Channel Network)을 기반으로 활동할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강원도청이 주관하는 2017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강원도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영상콘텐츠 제작자를 양성할 목적으로 진행된다강원센터는 MCN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전문 교육과 멘토링을 지원하며 창업 지원을 위해 총 4,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영상콘텐츠 관련 창업을 꿈꾸는 고등학교/대학교 졸업(졸업예정자 포함)자 및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25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교육은 내달 10일부터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33-769-1902)나 이메일로 하면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