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도 마음대로…재활용 압축병

QUE보틀(que Bottle)은 물을 다 마신 뒤에는 크기를 줄여 압축시키는 등 신축성을 더한 100% 재활용 가능한 실리콘 재질 병이다. 이 제품은 절반까지 크기를 줄일 수 있다. 100% 식품용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제품이기도 하다. 용량은 355ml와 600ml 2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어 용도에 따라서 구분해서 쓸 수도 있다.

이 제품은 차가운 음료는 물론 따뜻한 음료도 60도 온도까지 넣을 수 있다. 보냉이나 보온 모두 가능한 것. 금속이나 플라스틱 재질로 만든 병과 달리 실리콘은 냄새가 거의 없어 물맛이 바뀌지도 않는다. 누수 방지 기능도 갖추고 있으며 실수로 떨어뜨려도 충격에 강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세척할 때에는 식기세척기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2050년까지 전 세계 바다에 있는 물고기 수보다 바다 위를 떠도는 플라스틱 수가 더 많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페트병 사용을 줄일 수 있고 사람과 지구에 무해한 소재라는 점, 100% 재활용할 수 있는 실리콘 소재 제품이라는 장점이 돋보일 수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