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리코딩을 위한 올인원 마이크

아이리그 마이크HD2(iRig Mic HD 2)는 아이케이 멀티미디어(IK Multimedia)가 선보인 모바일 리코딩 환경을 위한 고품질 올인원 마이크다. 취미 생활 뿐 아니라 비즈니스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24비트/96kHz 고해상도 A/D 컨버터를 갖췄고 뛰어난 신호대비잡음을 지원하는 프리앰프를 곁들였다. 도금 처리한 고음질 일렉트릿 콘덴서 캡슐도 더하는 등 고품질 디지털 리코딩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

본체 아래쪽에는 음성 출력을 위한 USB 단자 외에 헤드폰 단자를 지원한다. 아이폰7처럼 이어폰 단자가 없는 기기를 이용할 때에도 모니터링할 수 있다. 패키지 안에는 마이크 본체 외에 휴대용 파우치와 스탠드, 어댑터와 마이크 홀더, 탁상용 삼각대 등을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에서 녹음할 때에는 iOS용 아이리그 리코더3 보카라이브, 마이크 룸 같은 앱을 이용할 수 있다. 맥이나 윈도용(Ableton Live 9 Lite T-RackS Classic) 역시 지원한다.

아이리그 마이크HD2는 앞서 밝혔듯 인터뷰 등 비즈니스 용도에도 이용할 수 있으며 보컬이나 어쿠스틱 악기 녹음에도 잘 어울린다. 가격은 129.99유로이며 9월부터 판매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