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딱 맞는 브래지어를 제공해드립니다

브라욜라(Brayola)는 소비자에게 딱 맞는 브래지어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브래지어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것. 이 기업의 전략은 간단하다. 브라욜라는 데이터와 스마트 알고리즘을 이용해 브랜드나 사이즈 등 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래지어를 제출하게 하고 이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창업자인 오리트 하쉐이(Orit Hashay)는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는 브래지어 거래금 중 10% 미만을 수수료로 받는다고 밝혔다.

전통 플랫폼을 이용한 브래지어 거래는 보통 30% 가량 반품률을 기록한다. 일부 여성이 브래지어의 올바른 착용 방법을 알지 못하는 이유도 한 몫 한다. 온라인 쇼핑몰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오히려 적합한 브래지어를 찾는 게 더 어려워진 탓도 있다.

브라욜라는 100개가 넘는 브랜드와 직접 제휴를 체결해 100만 개 이상 재고 관리 코드를 사용한다. 이런 통합을 통해 브라욜라는 재고 관리에 큰 장점을 얻게 됐다. 또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더 저렴한 가격으로 브래지어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

브라욜라는 2016년 이후 빠르게 성장 중이다. 연말에는 1,000만 달러 수익을 올리기도 했다. 만일 이 상태로 계속 성장한다면 올 연말에는 2,700만 달러 수익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업은 최근 시리즈A 투자 라운드를 통해 500만 달러 투자금을 유치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퍼스타임펀드, 일란 실로아, 니르 트라로브스키, 조나단 베나르치, 게트 창업자인 사하르 와이저와 로이 모어, 하임 다바 등이 참여했다. 브라욜라는 아직 마케팅이나 브랜드 프로모션에 큰 비용을 투자하지 않은 상태. 투자금은 앞으로 브라욜라의 인지도를 구축하는 데 쓸 계획이다. 브라욜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