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A “우수벤처 IR행사, 분기마다…”

벤처기업협회가 ‘2017년 우수벤처기업 홍보 IR’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의 참가한 기업은 올해 벤처기업협회에서 선정한 ‘2017년 우수벤처기업’과 혁신적인 제품(서비스)을 보유한 스타트업, 벤처 6개사로 제품 및 서비스 시연 후 프리젠테이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아이오텍은 IoT 기반의 기술을 바탕으로 반려 동물을 위한 급식 장치와 관련 플랫폼을 개발하고 양산하는 스타트업으로 2016년 K-Global 300 기업에 선정되어 글로벌 벤처로 성장 중이다. 로보러스는 인지 기반 행동/감성 소프트웨어 플랫폼 및 범용 OS를 개발하여 신규 시장을 창출하는 로봇 개발사로 각종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사용중인 키오스크를 대체할 인공지능 고객 응대 솔루션을 개발했다. 메디프레소는 일상생활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한방차를 커피처럼 쉽게 마실 수 있도록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형태로 만들었다. 보관과 제조가 어려운 차(茶)의 단점을 극복한 티 캡슐로 한방차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중이다.

라이스클레이는 클레이처럼 재미있게 만들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떡 반죽을 이용한 완구를 제조하는 벤처 기업이다. 기존에 없던 아이템으로 신개념 제품의 개발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라이스클레이는 지난 3년간 높은 고용성장률로 일자리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씨드온은 종자산업 분야의 세계적 수준을 자랑하는 농업 벤처다. 세계 유일의 한냉지역 재배가 가능한 양파 종자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극동 지역과 유럽의 척박한 기후에서도 생육이 가능한 품종을 보유하고 있다. 아시아종묘는 자체 육성한 품종으로 해외 190개 거래처를 확보해 지난해 5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벤처다. 국내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해외수출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글로벌 분야에 선정된 농업벤처기업이다.

벤처기업협회는 홍보가 필요한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해 제품 및 서비스를 알리고 기업 자체의 홍보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 매분기마다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