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카이스트, 소셜벤처포럼 개최 외

◇ 카이스트, 소셜벤처포럼 개최=카이스트와 이화여자대학교가 오는 9월 11일 오후2시, 이화여자대학교 ECC 이삼봉홀에서 디자인과 기술을 주제로 한 소셜벤처포럼을 개최한다. ‘How design and tech make a new story’란 부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며 사업을 영위하는 소셜벤처가 디자인과 기술을 활용해 사회적 문제를 어떻게 새롭게 접근하고 해결해 가는지에 대한 이야기다. 디자인과 기술을 통한 소셜 벤처의 혁신을 주제로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는 두 소셜 벤처가 참여하여 발표 세션을 갖고, 토크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8월 29일부터 사전접수를 시작한 본 행사는, 디자인과 기술, 소셜벤처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정원 200명) 마리몬트 에코백이 증정되며 사전접수자에게는 마리몬드 뱃지를 증정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이곳을 통해 가능하다.

◇ 경남센터, 취업박람회 개최=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창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함께 ‘청년채용의 날!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오는 9월 5일 오후 2시부터 센터 2층 고용존에서 개최한다. 청년채용의 날 행사는 적극적인 구인의사가 있는 기업과 청년 구직자을 연결해주는 매칭 프로그램이다. 구인기업과 구직자간의 매칭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소규모(2~3개 기업)로 추진 중이다. 이번 행사에는 ㈜정민기전, (주)삼현, (주)위딘(팔용동,신촌동 소재) 3개 기업이 참여한다. 채용인원은 13명 정도이다. 현장에서 면접을 통해 바로 일자리를 찾고자하는 청년구직자는 이력서를 가지고 당일 행사장으로 바로 참여하면 된다. 취업박람회 관련 신청 및 문의는 경남창조혁신센터 고용지원팀(070-4459-0094/1522-4755)으로 문의하면 된다.

◇ 강원센터, 빅데이터·A.I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7 빅데이터 · A.I. 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우선 빅데이터 분야는 데이터를 수집, 분석, 활용하는 기술을 갖고 있거나 이를 통해 서비스를 만드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인공지능 분야의 경우 머신러닝, 자연어처리, 대화형 엔진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분야 스타트업이 해당된다. 응모자격은 일반의 경우 공모분야 시제품 보유 또는 라이브 서비스 보유자, 대학생은 공모분야 아이디어 또는 시제품을 보유한 대학(원)생이 해당된다. 또한 예비창업자 및 창업 7 년 이하의 기업이어야 한다. 상금액은 총상금 8천만원(5팀 내외 선정 예정)으로 참가신청은 오는 9월9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받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