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건축 원한다면…건축 매칭 스타트업

수바코(SUVACO)는 자신에게 딱 맞는 건축가와 리노베이션 업자를 찾아주는 스타트업 서비스다. 주문 주택이나 리모델링 의뢰를 하려는 시공주와 주택 전문가를 연결해주는 매칭 사이트인 것.

수바코에선 주문 주택이나 리노베이션, 리폼 등 의뢰하고 싶은 일과 지역을 고르면 건축가나 리모델링 기업을 검색해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건축가나 기업을 찾으면 프로필을 확인해 가능한 업무나 특징, 과거 작업했던 주택 사례 등을 확인하고 자료 청구나 문의를 할 수 있다.

수바코는 전임 어드바이저를 통한 전문가 소개 서비스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자연 소재에 해박한 전문가를 알려달라는 요청을 하면 어드바이저는 이에 맞는 전문가 여러 명을 소개해준다. 정확한 희망 조건을 결정하지 못한 소비자나 직접 기업을 찾기 어려운 사람이라면 이 서비스를 통해 전문 기업을 소개받을 수도 있다. 그 밖에 리노베이션 사례나 체험담, 세미나 정보 등을 제공하는 리노베이션 정보 사이트인 리노베리수도 운영 중이다.

수바코는 최근 CBC(中部日本放送株式会社), 모바일 인터넷 캐피털(Mobile Internet Capital)이 운영하는 펀드로부터 1억 8,000만 엔 투자금을 제3자할당증자를 통해 유치한 바 있다. 수바코는 이 자금을 이용해 경영 기반 강화, 기능과 콘텐츠 확충에 쓸 계획이다. 또 본격적인 사업망 확대를 위해 나고야 등 지역에 거점도 설립한다. 수바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